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93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93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장흥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자출입명부와 함께 자동 손소독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스마트 방역시스템이 운영됩니다.

장흥면은 시민들이 행정복지센터를 안심하고 방문 할 수 있도록
방역강화에 더욱 신경쓰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감동힐링 그린프로
젝트 ‘플레이 인 양주’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0 양주시가 광적면과 덕정동에 행복마을관리소를 개설해 운영을
시작합니다.

0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우리동네 걷기 길에 LED안내판이
설치되었습니다.


감동힐링 그린프로젝트. 플레이 인 양주


양주시가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감동힐링 그린프로젝트 ‘플레이 인 양주’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양주시가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자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건강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을 조성하는 감동힐링 그린 프로젝트 ‘플레이 인 양주’ 사업을 시행하는데요.

양주시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시청 상황실에 모여 보고회를 열고, 시민들이 직접 관내 숨은 명소를 발굴하는 ‘2020 양주시 숨은 명소찾기 시민 공모전’을 비롯해, 양주에서 놀자, 쉬자, 타자, 걷자 등 4가지의 지역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민들의 일상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해 ‘플레이 인 양주’ 브랜드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감동양주를 그려나가겠습니다.


이웃들과 더불어 사는 광적면, 덕정동
‘행복마을관리소’


양주시는 구도심 지역인 광적면과 덕정동에 행복마을관리소를 개설해 운영을 시작합니다.

취약계층 이웃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고자 양주시가 행복마을관리소를 개소하고 생활 환경관리, 재난위험관리, 주민생활 편의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광적 및 덕정 행복마을관리소는 광적 공영 주차장 건물과 회천1동 다목적실에 문을 열었는데요.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지역주민과 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설립하고, 주민휴게소, 마을 카페 등 양주시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양주시는 행복마을관리소 사업을 시행하며,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 되는 것은 물론 일자리 확대효과까지 얻을 수 있도록 양주시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LED 걷기운동 안내판으로 건강하게 걸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하는데 어려움이 많으시죠? 양주시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우리동네 걷기 길에 LED안내판을 설치했습니다.

안내판에는 걷기코스지도, 코스별 총거리, 소모칼로리양, 올바른 걷기자세 등 걷기운동에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는데요. 태양열 LED발광 기능이 있어 야간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걸으며 운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걷기 안내판은 시민들이 주로 산책하는 옥정중앙공원 1곳과
옥정생태숲공원 5곳에 설치되어있는데요. 올해 말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추천을 받아 걷기길 코스를 다양하게 발굴하고, 안내판 역시 추가 설치 할 계획입니다.

누구나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운동, 이제 저녁에도 안심하게 활용하셔서 건강과 면역력을 챙기는 건 어떨까요? 시민들이 안전하게 걷는 아름다운 거리가 가꾸어질 양주시의 모습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게 시 판

- 2020년 전산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 골목상권 긴급 방역활동 지원

- 추석 성수기 대비 농수산물 다소비품목
원산지표시 지도점검

- 2020 양주시 독서 영상 콘텐츠 공모전


2020년 전산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양주시 일자리센터는 오는 14일부터 2020년 취업프로그램 전산사무원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접수기간 : 9월 14일 ~ 9월 18일

○ 접수방법 :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선착순 방문접수

○ 제출서류 :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구직신청서

○ 문 의 : 양주시일자리센터(849-2344, 2342)


골목상권 긴급 방역활동 지원

양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골목상권의 활성화와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긴급 방역 및 소독을 지원합니다. 양주시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실질적인 지원대책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기 간 : 올 연말까지

○ 범 위 : 1구역(백석읍, 광적면, 장흥면), 2구역(양주2동, 회천 1~4동)

○ 내 용 : 의자 손잡이 등 사업장 방역 소독 후 클린스토어 스티커 부착

○ 문 의 : 기업경제과(8082-6031)


추석 성수기 대비 농수산물 다소비품목 원산지표시 지도점검

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하고자 제수·선물용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 지도 점검을 실시합니다. 시민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불법행위나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니 양해 바랍니다.

○ 단속기간 : 9월 14일 ~ 9월 28일까지

○ 단속내용 : 원산지표시 적정여부, 표시방법 위반여부, 원산지표시 의무화에 따른 이행사항 등

○ 단속조치 : 현지 시정지도 및 과태료부과, 고발 등 행정조치

○ 문 의 : 보건소(8082-5274)


2020 양주시 독서 영상 콘텐츠 공모전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양주시가 비대면 독서문화 장려를 위해 2020년 독서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시행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접수기간 : 10월 5일까지

○ 접수방법 : saseobene@korea.kr 이메일 접수

○ 접수자격 : 책을 좋아하고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 문 의 : 도서관정책팀 (8082-7417)


*클로징

컵에서 물비린내가 날 때가 있으시죠? 바로 세균이 번식했기
때문인데요.

컵을 닦을 때 기름용 수세미와 그렇지 않은 수세미를 분리해서 사용하고, 미온수로 헹구어내 잘 건조해야 곰팡이 등 세균번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쾌적하게 컵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