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1990년~2012년)


영상상세보기

제583호 양주시 소식 2/2
생성연월 2012 년 06월 재생시간 09 분 3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박물관, 대회, 보금자리, 유공자, 인형극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격적인 물놀이 철을 맞아 각종 안전사고가 주의되는 계절입니다. 물놀이 전에는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만약을 대비해 구명조끼나 튜브를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 또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수영장에서는 전염성 눈병과 중위염 외이도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물안경과 귀마개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나기를 위해 참고하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25전쟁 62주년을 맞아 기념행사와 참전 추모제가 있었습니다.
아토피 예방을 위한 인형극이 있었습니다.
국가유공자에게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제9회 도지사기 검도대회가 양주에서 있었습니다.?
제3회 연합회장기 합계도 대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제6대 양주시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단을 선출하고 후반기 원구성을 마쳤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6.25전쟁 62주년을 맞아 기념행사와 참전 추모제가 있었습니다. 그날의 아픔을 교훈 삼아 자유평화 수호와 시민 화합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습니다.
제62주년 6.25전쟁 기념행사 재향 군인회를 비롯한 보훈단체와 내빈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인사말에 이어 향군 대표의 호국안보 결의대회가 있었습니다.
또 장병 대표의 추모 헌시낭송과 무공수훈 회장의 만세 삼창으로 자유평화와 시민 화합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습니다.
고암동 근린공원에서는 6.25 참전 유공자비 건립 5주년을 맞아 추모제가 있었는데요. 6.25 참전 유공자회 등 150명이 참석한 이번 추모제에서는 호국영령과 유공자들의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반세기가 넘었지만 여전히 생생한 그날의 아픔을 교훈으로 이 땅의 평화와 번영을 이어나가야 하겠습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아토피 질환 때문에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걱정도 늘고 있는데요. 아토피 예방을 위한 인형극이 열렸습니다.
아토피 예방을 위한 인형극이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있었습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생 6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인형극은 아토피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주제로 펼쳐졌는데요. 어린이들 귀여운 인형들로 꾸며진 무대에 집중하며 이야기에 빠져들었습니다.
즐겁게 인형극에 몰입하는 사이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대한 교육이 자연스레 이루어졌는데요. 예방이 최선인 아토피 어린이들의 피부 건강을 위한 인형극 현장이었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6.25 참전 국가유공자에게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나라 사랑 보금자리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새 보금자리에서 보다 안락하고 행복한 삶을 맞이한 주인공을 만나보시죠.
하나 둘 셋
6.25 참전 국가유공자에게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이 그 결실을 맺었습니다. 26사단과 양주시 관내 기업이 함께한 이번 사업으로 6.25 참전 국가유공자
박수형 할아버지의 집은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보금자리로 탈바꿈했습니다. 상하수도 시설조차 없던 낡은 집은 지붕 공사와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부엌과 화장실을 갖췄는데요 기증받은 TV로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라를 위해 청춘을 바친 국가유공자지만 어려운 경제 형편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던 박수형 할아버지. 지난날 아픔은 뒤로 하고 새 보금자리에서 행복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제9회 도지사기 검도대회가 양주에서 있었습니다. 28개 시군 선수들이 기량을 뽐낸 현장 지금 함께하시죠.
제9회 도지사기 검도대회가 열린 문화예술회관 28개 시군 54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먼저 유공자 공로패 전달과 평택과 안성시의 우승기 반환이 있었습니다.
내빈들은 판단력과 민첩한 예의를 중시하는 검도 정신을 강조하며 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타격이 관건인 검도 민첩한 발동작과 죽도의 명쾌한 소리가 큰 매력이었습니다.
지역을 대표한 선수들은 치열한 접전을 벌였는데요. 명승부 끝에 이번 대회 우승은 남양주시가 차지했습니다.
기합 소리와 함께 검도 정신으로 꽉 차 있던 도지사기 검도 대회 현장이었습니다. 양주 화이팅
상대의 약점이나 급소를 공격해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호신술은 정말 매력적인데요. 제3회 연합회장기 합기도 대회에서 그 매력을 만나보시죠.
제3회 연합회장기 합기도 대회가 열린 덕정초등학교 체육관 4개 체육관 7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 먼저 유공자 표창과 우승기 반환이 있었습니다.
시범단의 시범 공연에 이어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먼저 합기도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낙법 시합이 있었는데요. 더 멀리 더 높이 펼쳐지는 낙법 경기에 큰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합기도는 선제공격 대신 적극적인 방어 개념의 무예인데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범죄에 맞서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호신술이 선보였습니다.
특히 여성 호신술에 큰 관심이 쏟아졌는데요. 그밖에 차기와 격파 등 다양한 종목이 진행됐습니다.
양주시 합기도는 올해 도지사기대회 1위를 비롯해 우수한 성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자신을 지키는 무예 합기도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양주시의회는 제222회 정례회기 중인 6월 29일 제6대 양주시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단을 선출하고 후반기 원구성을 마쳤습니다.
재적의원 7명 중 출석 의원 4명의 투표를 실시한 결과 의장에는 정창범 의원이 선출됐으며 부의장에는 임경식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는 물론 긴밀한 협조를 조화롭게 해나가 양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진정한 시민의 대의기간으로서 역할을 다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2년간 제6대 양주시 의회를 이끌 후반기 의장단의 임기는 7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안녕하세요 양주시 관광 블로거 박정미입니다. 오늘 제가 찾아온 곳은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곳. 잠깐만요 그럼 이게 뭐죠 타임머신인가요 궁금해지는데요 자 일단 한번 가보시죠. 시간 여행 속으로 고고.
양주시 장흥 관광지 내에 위치한 청암 민속박물관은 중세시대의 성을 연상시키는 이색적인 건물과 예쁜 정원 그리고 박물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시에서 빠져나와 자연과 추억이 어우러진 시간을 되돌린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테마박물관입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이 안으로 들어오니까 이렇게 예쁜 정원이 있는지는 제가 상상도 못했어요. 청암민속박물관이 어떤 곳인지 소개 좀 부탁드릴게요.
안에 아마 들어가 보시면 더 예뻐서 놀라실 거예요. 그런데 청암 민속박물관은 일단 여느 박물관하고 좀 다르게 해놨습니다. 그래서 한 10관으로 돼 있고요 보통 이렇게 실내 박물관에 가면 박물관만 보고 이렇게 나오는 그런 형식인데
저희는 관과 관 사이에 오솔길을 만들고 그리고 각종 야생화가 많이 피게끔 그렇게 해놨습니다. 그래서 자연과 박물관을 같이 즐기게끔 이렇게 해놨습니다.
어쩐지 자연의 향이 느껴지네요. 그런데 이 박물관이요 좀 여러 박물관하고 또 색깔이 다른데요. 왜 이런 박물관을 만들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일단은 제가 뭘 모으는 취미가 좀 있었고요. 우리 선조들이 쓰시던 생활용품이나 민속용품들이 없어지는 게 굉장히 아쉬웠어요. 하나하나 모으다 보니까 그렇게 쌓이게
됐고 또 그걸 혼자 보기에는 좀 아깝고 해서 일단 조금씩 이렇게 전시를 하게 된 게 이렇게 박물관으로 됐습니다.
어떤 곳인지 되게 궁금해져요
제가 안내해 드릴게요. 가보실까요
우와.그리고 이게 전부 다 야생화예요. 다 이런게 구절초고 저게 달맞이꽃
달맞이꽃 이거는 철도청에서 받아가지고 이렇게 의자 나오는 거. 빼는 거예요. 네 그런게 있고. 추억의 펌프도 있네요.
색도 다 입히셨네요. 요즘 현대식으로 종합 박물관
이제 종합 관람 순서를 이렇게 해놨습니다.
우와 엄청 많아요
이거 이거 저 알아요 이거 삐삐. 저 연애할 때 이걸로 했거든요.
옛날 학교 교과서
네 바른생활 순이야 철수야 놀자 영희야 놀자 그런거 있었잖아요. 이거 저 있었어요 어릴 때 여기다가 그 쌀 탈곡하고 나면 여기에다 쌀가마 올려놓고 요만한 동전 같은 거 동전보다 크죠. 이만한 추라고 해야되나. 추죠.
추를 갖다 올려놓고 무게를 이렇게 재는 건데 한번 재보세요.
쌀이 없는데요. 몇키로 나가시나. 아 저요
그럼 한 발만 올려놓을까요. 한 발만요.
어휴
어우 냄새 어디서 냄새가 나나 했더니
저거 어떻게 하면 좋아요 저기 리얼하게 다 보여요.저 안 본 거예요 얼레리꼴레리
얼레리 꼴레리
정말 옛날 과거로 온 것 같아요. 제가 어렸을 때 쓰던 것도 막 있거든요. 저기도 있고 어 저거 저거 요거 요거 여기 보세요.? 밤에 필요했던 요강도 있어요.
이거 어릴 때 저 봤는데 이거 이름이 생각이 잘 안 나는데
다듬이요
다듬이요. 네 맞아요. 이거 이불 빨래하고 나서
두들겨 주는거죠. 홑청같은 거 그거 이렇게 빨래를 다져주는 거죠
그니까 펼쳐주는 거
주름을요
그런데 이거는 특이한 거예요 이거는.보통 다듬이 하면 돌다듬이잖아요. 그런데 이거는 나무예요 굉장히 귀한건데 한번 쳐보시죠.
제가요 한번 쳐보겠습니다.

잘하십니다 아주잘하셨어요
호랑이가 담배 피던 옛날 옛적에 꼬마 신랑 장가가던 첫날 밤이었어요. 그런데 꼬마 신랑이 그만 오줌을 싸고 말았대요. 아이고 챙피해. 얼레리꼴레리
여기는 그 대장간 그다음에 옛날 안방 교실 그런 거 전부 이렇게 테마별로 해놓은 테마관입니다.
테마관은 우리 어머니 아버지들이 사셨던 모습을 재현해놓아 잊혀져가는 옛 기억을 되살려주는 추억의 공간입니다.
여기는 저희 어렸을 때 교실이에요
여기 보니까 저희 초등학교 때 도시락 싸갖고 다녔거든요. 지금 도시락이 추억의 도시락이 있는데요. 이거요
어휴
여기 앗뜨거 여기다가 김치 넣고 달걀 프라이 딱 깔아서 이거 비벼서 먹으면 진짜 맛있는데 먹어볼까요
학생. 네. 수업 시간에 도시락 까먹지 마.
학교종이 땡떙떙 어서 모이자 선생님이 우리를 기다리신다. 잘했어 잘했어
청암 민속박물관은 그 밖에도 우리의 옛날 풍경을 귀여운 미니어처로 재현해 놓은 아트홀과 기업의 워크숍 어린이 예절 교육 등이 운영되고 있는 다담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가 박물관을 다 둘러보았는데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 여행을 다녀온 것 같아요. 제가 너무 멀리 갔다 왔나요 배가 슬슬 고파오는데요.
이거 무슨 냄새죠. 어디서 맛있는 냄새가 나는데요. 일단 한번 가보시죠.
지금 아이들이 모여서 뭘 하고 있는 거죠. 한번 가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우리 친구 지금 뭐 하고 있어요. 피자 만들고 있어요
청안민속박물관에서는 직접 피자를 만들고 직접 만든 피자를 먹어볼 수 있는 피자체험마을을 운영해 부모들에게는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피자 왔어요 와 맛있겠다
건강하게 해주세요 대박나게 해 주세요 비나이다 비나이다 그리고요 집에 돌아가는 길에는 이 배불뚝이 할아버지의 배를 꼭 만져보고 가세요. 이 배를 만지면요 건강과 부를 가져다
주신대요. 지금까지 청암민속박물관을 둘러보았는데요. 이번 주말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추억 속으로 여행 어떠세요 바로 청암민속박물관으로 오세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키 크는 농구 교실이 열립니다. 7월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4주 동안 진행되는 키 크는 농구 교실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방학 특강 수영 교실을 운영합니다. 생활체육 활성화와 어린이들의 즐거운 방학을 위한 이번 수영 교실에 많은 신청 바랍니다.
푸른 꿈을 움직이게 하는 소리 해피비트 단원을 모집합니다.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퍼레이드 참여와 전문 강사의 수준 높은 전문 교육이 이뤄지는 해피비트 단원에 뜻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더위와 땀으로 찬 음료와 과일을 많이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수분 손실을 막고 땀으로 배출된 영양분을 보충하려면 맹물보다는 수박 같은 여름 과일이 제격입니다. 특히 수박은 수분과 더불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듬뿍 함유한 여름철 보약인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화채나 겉절이 무침 등으로 재탄생한 수박 요리도 별미라고 합니다. 제철 과일로 활기차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6.25전쟁 62주년 기념행사 열려, 아토피 예방을 위한 인형극 열려,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식 열려, 제9회 도지사기 검도대회 양주에서 개최, 제3회 연합회장기 합기도대회 열려, 양주시의회 6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