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47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10월 재생시간 12 분 57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시민, 양주, 패션, 배드민턴, 대회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에어로빅 같은 유산소 운동이 동맥을 탄력 있게 만들고 노인 혈당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루 30분 일주일에 5회 정도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하면 당뇨와
고혈압 콜레스테롤 등 혈당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왕이면 에어로빅이나 체조 같이 동료들과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더 좋겠죠.
양주시 각 주민센터에서도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는데요. 이를 통해 더욱 건강한 노년 즐기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도시 양주에서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 행사가 열렸습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2009 시민독서 경진대회가 열렸습니다.
세계적인 패션 도시로의 발판이 될 엘지 패션 복합 타운 체결식이 있었습니다.
맑고 깨끗한 양주를 위한 나릿물 환경축제가 열렸습니다.
동호인의 화합과 양주 배드민턴 발전을 위한 연합회장기 배드민턴대회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시민의 사랑과 성원으로 성장해 온 양주시가 시민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체육행사를 가졌습니다. 지난 19일 시민과 함께 웃고 함께 뛰었던 그 현장으로 가봅니다.
황금빛 고유 의상을 입고 가장 행렬하는 백석읍 소방 의용대
시민의 날을 맞아 열린 가장 행렬에서 은현면의 양주 목사 행렬과 광적면의? 3. 1운동 재현 장흥면의 조선시대 강무행차 양주1동의 어린이 별산대 행렬 등이 이어졌습니다.
별산대놀이 마당에서 열린 시민의 날 기념행사 그 첫 무대는 가장 행렬 퍼포먼스였습니다.
손진책 축제위원장과 연극인 윤문식 씨 등이 심사위원으로 초대된 가운데 각 읍면동은 의상에 걸맞은 주제로 멋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선 박종식 부회장의 시민 헌장 낭독과 모범 시민상 표창에 이어 내빈 축사가 있었습니다.
이날은 각 읍면동의 화합과 건강을 위한 체육대회가 함께 열렸는데요. 개회 선언과 함께 우승기 반환 양주 시민의 노래 제창이 있었습니다.
이어 국수호 디딤무용단의 축하공연과 가장 행렬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 끝에 양주1동이 최우수상을 3.1운동 재현 퍼포먼스를 연출한 광적면이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자리를 옮겨 유양초등학교 운동장에선 시민의 날을 기념하는 체육대회가 한창이었는데요. 우리 전통 구기종목인 족구와 400m 혼성 계주 밸리댄스 등이 환호와 탄성이 오가는 가운데 펼쳐졌습니다.
열띤 응원과 박수 속에 어느덧 해가 기울었는데요. 이날 체육대회는 회천 1동과 2동이 각각 2위와 3위를 한 가운데 회천 3동이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시민과 함께 준비하고 진행한 제7회 시민의 날. 앞으로도 시민의 힘으로 발전하는 양주시를 기대합니다.
책 읽기 더없이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따뜻한 차 한잔과 좋은 책 한 권이면 더없이 행복한 이 가을날 제7회 양주시장기 시민독서경진대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민의 뜨거운 책 사랑을 느끼게 하는 제7회 시민독서경진대회 먼저 기 전달식에 이어 내빈 축사가 있었습니다.
지수길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 회장은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독서와 함께 독후감 쓰기 등을 독려했습니다.
이채용 새마을문고 경기도 회장은 축사에서 양주시의 새마을문고 활성화를 높이 평가하며 컴퓨터나 텔레비전에선 얻을 수 없는 독서의 힘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부문별 시상이 있었습니다. 새마을문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새마을문고 운영과 독서회 운영 부문 지도교사 부문에 이어 독후감 단체 개인 사랑의 편지 쓰기 우수자 시상이 있었습니다.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새마을문고 이동 도서관 다독자상도 있었는데요. 500여 편의 독후감 가운데 초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회천초등학교 현정은 양의 독후감 발표가 있었습니다.
일본 장애우 오토다케 히로타다의 수필 오체불만족을 읽고 느낀 감동을 잘 표현한 글이었는데요. 양주 새마을문고와 함께 책 읽는 시민 책 읽는 양주를 기원합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적 패션 단지로 성장하기 위한 경기도와 양주 그리고 엘지 패션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지난 20일 경기도 제2청사에서 열린 엘지 패션 복합타운 유치 협약식 체결 소식입니다.
국내 패션 산업의 메카인 경기도와 양주 그리고 굴지의 패션 기업 lG 패션의 화려한 만남이 시작됐습니다.
이날 양주시 대표단과 김문수 경기도지사 구본걸 엘지 패션 대표 김유일 고려조경 대표 등은 오는 2012년까지 양주시 회정동 일원에 1만 2천 평 규모의 패션 복합타운 조성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김문수 도지사는 경기도 양주가 밀라노와 파리를 능가하는 패션 도시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기원하며 협약식을 축하했습니다.
엘지패션 구본걸 대표는 단순한 공장 단지가 아닌 엘지패션의 가치관과 역사가 담긴 복합문화단지 조성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패션 아울렛과 숙녀복을 비롯한 고급 액세서리 공장 등 패션의 모든 것을 담을 엘지패션 복합 단지 대한민국 섬유 산업 발전과 패션도시 양주를 위한 그 첫걸음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의 21세기 화두는 바로 환경입니다. 현재를 넘어 미래를 준비하는 녹색운동 바로 양주시가 앞장서고 있는데요. 지난 25일 은현면 신천 하수관리센터에서 열린 나릿물 환경축제 소식입니다.
친환경 푸른 자연을 위한 2009 나릿물 환경축제 현장 나릿물이란 냇물 시냇물의 순 우리말을 뜻하는데요. 깨끗한 나릿물을 위한 신천 하수관리센터 이날은 축제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먼저 개막을 알리는 플라워팀의 축하 공연과 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나릿물 노래자랑 등 시민화합을 위한 흥겨운 축제가 이어졌습니다.
환경 축제인 만큼 양주시 초등학생들이 환경을 주제로 그린 작품 전시와 수중 식물 민물고기 세계 파충류 토피어리 전시를 통해 물과 토양 등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웠는데요. 어린이들은 맑은 물에서만
서식하는 희귀한 민물고기와 처음 보는 파충류에 신기한 듯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또 친환경 동물원과 흙공 만들기 천연 비누와 염색 만들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녹색운동을 선보였습니다.
우리의 작은 관심과 실천이 맑고 깨끗한 환경을 지켜나갈 수 있는 원동력인데요. 2009년 나릿물 환경 축제를 계기로 맑고 푸른 양주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요즘 건강과 여가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배드민턴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양주시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배드민턴. 지난 25일 열렸던 제6회 연합회장기 배드민턴대회에서 만나봅니다.
간단한 규칙의 운동이지만 그 어떤 종목보다 박진감 넘치는 배드민턴. 양주시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축제 제6회 연합회장기 배드민턴대회 개회식에 회천 클럽 태봉클럽 등 320개 팀 500여 명의 선수가 모두 모였습니다.
먼저 양주 배드민턴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표창이 있었습니다.
이어 회천클럽의 우승기 반환이 있었는데요. 이원희 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배드민턴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동호인간의 화합과 양주시 배드민턴의 발전을 당부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경기에선 이날을 기다려온 선수들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습니다. 빠른 발놀림과 강한 공격 그리고 탄탄한 수비가 팽팽한 가운데 이날 우승은 양주클럽이 차지했습니다.
우승팀을 비롯한 모든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양주시 배드민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양주시는 살기 좋은 행복 도시의 실현을 위한 양주시정 시민 평가단을 모집합니다. 애향심이 높고 평가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1월 30일까지 시청 기획감사 담당관실 시정평가팀에 접수하면 됩니다.
시민 참여로 더욱 발전하는 양주시를 위한 양주 시민 평가단 모집에 뜻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덕정도서관은 참석이 어려웠던 직장인과 시민들을 위한 야간 문화강좌를 개설합니다. 경제 재테크 전문가 머니투데이 방송 증권 경제부장 권성희 강사를 초청해 11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세 번에 걸쳐 성공적인 재무 설계 방법을 알려주는 이번 야간 문화 강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 기능의 강화와 가족문화 확산을 위한 패밀리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선착순 열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일기 쓰기 가족 공동화 그리기 가족 헌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참 의미를 알게 할 패밀리 데이 프로그램에 양주시 가정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주 소득자의 사망이나 질병 실직 등으로 소득원이 없는 가정이나 화재 등으로 생활하기 어려운 가정을 지원하는 무한돌봄 사업이 실시됩니다.
생계비와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무한돌봄 사업에 해당 가정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예년에 비해 심한 일교차로 인해 감기 기운 느끼는 분들 많으시죠. 그렇다면 각 증상에 맞는 따뜻한 한방차로 환절기 건강을 지켜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기 초기엔 생강과 박하 소엽 등을 우려마시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양파와 배를 끓인 물도 좋다고 합니다.
가을탄다 라는 말이 있듯이 가을철 기분이 우울하다면 연꽃잎차나 대추차를 마시면 불면과 불안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향긋한 한방차와 함께 멋진 가을날 보내시기 바라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행사 개최, 독서의 계절을 맞아 시민독서경진대회 열려, 양주시,LG패션 복합타운 MOU체결, 맑고 깨끗한 양주 만들기,나릿물 환경축제, 제6회 연합회장기 배드민턴대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