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63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02월 재생시간 11 분 38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보육, 육성, 간담회, 사업, 교육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붉고 윤기 나는 입술은 첫인상에서 호감을 주기 마련인데요. 반대로 건조하고 부르튼 입술은 건강하지 못한 인상을 남깁니다. 입술은 인상뿐만 아니라 실제 건강의 지표이기도 한데요. 평소 입술이 쉽게 마르고 갈라진다면 소화기 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죠.
또 입술 주위에 물집이 자주 나면 이것은 바이러스 침입에 의한 단순 포진일 수 있는데요. 선명하고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을 위해선 몸속 건강부터 먼저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 으뜸인재 육성반 운영을 위한 관내 고등학교장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체육발전과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양주시체육회 총회가 있었습니다
보육사업 병영 내용 및 세부 추진 내용 교육을 위한 보육시설 시설장 지침 교육이 있었습니다.
각 지역사회를 위해 물심양면 노력한 퇴직 리통장의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의원간담회를 개최해 시에서 제출한 조례안 등을 청취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명품 교육 도시 양주를 위해 체계적인 인재 육성은 필수입니다. 지난 8일 희망장학재단 으뜸 인재 육성반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양주시 고등학교장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인재육성 프로젝트 으뜸인재 육성반 간담회에 희망장학재단 이사장과 덕정고 억계고 백석고 등 양주시 고등학교장들이 참석했습니다.
올해부터 희망장학재단 주관으로 운영되는 으뜸인재 육성반은 지난 2008년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취약 과목 향상과 대입시험 고득점을 위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으뜸인재 육성반 학생들의 전국 모의고사 성적이 꾸준히 향상돼 그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번 간담회에서는 양주 으뜸인재 육성반의 보완 강화를 위해 타 지자체의 우수 사례를 알아봤습니다. 전국
최초의 기숙형 공립학원 전북 순창군의 옥천인재숙과 양주 으뜸인재 육성반과 유사한 서울시 금천구의 금천영재교실은 원장제 도입과 학교별 우수 학생들의 선발 시험 등 엄격한 운영으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학교장들은 대상자 선정 강화와 인문계 외 실업계와 예체능계 확대 등 으뜸인재 육성반 보완을 위한 많은 의견들을 나눴는데요. 양주시의 교육 희망 으뜸 인재 육성반의 힘찬 도약을 기원합니다.
호랑이의 힘찬 기운처럼 언제나 활력 넘치는 양주시를 위해 노력하는 양주시 체육회에서 지난 9일 총회를 열었습니다. 시민의 건강증진과 양주시 체육발전을 위한 자리 함께하시죠.
양주시 체육회 이사와 각 종목별 단체장 등이 참석한 양주시 체육회 총회
먼저 사무국장의 성원 보고와 공로패 수여가 있었습니다. 이달원 전 궁도협회장과 옥명범 전 축구협회장 홍영섭 전 산악연맹 회장 등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습니다.
이어 2009년 사업 실적 및 2010년 사업계획 업무보고가 있었습니다. 올해도 전국체육대회와 전국동계체육대회 경기도 체육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위해 많은 체육인들이 고심하고 있는데요.
이어 2009년 세입 세출결산 승인과 2010년 세입 세출 예산 승인 심의가 있었습니다.
체육인재 양성과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올해도 양주시 체육회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책임과 의무가 따르는 일일수록 그 보람과 가치는 배가 됩니다. 언제나 자긍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보육인들 지난 10일 보육시설 담당자 지침 교육이 있었습니다.
경기도 및 양주시 보육사업 지침 교육에 참석한 양주시 보육인들 먼저 양주시 주민지원국장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보육 종사자들의 책임과 역할을 당부하며 노고를 격려했는데요. 이어 2010년 보육사업 설명에선 주요 변경 내용과 세부 추진 계획 등을 설명했습니다. 자칫 혼동하기 쉬운 재무 회계 규칙 교육도 있었는데요.
이날 보육시설 안전사고에 대비한 어린이집 안전공제회의 사업설명회도 함께 있었습니다.
언제나 자긍심과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는 보육 종사자들 그들이 있어 양주시 보육의 미래는 밝습니다.
행정의 최전선에서 주민의 편의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각 지역 리통장들. 지난 11일 임기를 마친 퇴직 리 통장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옥정신도시와 녹색실천 그린스타트 홍보영상물 상영에 이어 퇴직 리 통장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됩니다.
짧게는 1년 길게는 10년이라는 세월 동안 지역사회와 주민 편의를 위해 노력한 퇴직 리 통장들 그들의 얼굴에서 그간의 시간들이 고스란히 묻어납니다.
이후광 리 통장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퇴직 리 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각 마을 주민들의 행복이 곧 행복도시 양주를 위한 밑거름임을 강조했습니다
퇴직 리 통장들은 간담회에서 각 지역의 민원사항과 아쉬운 점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며 끝없는 지역사랑을 나타냈는데요. 수고스러운 일도 마다하지 않는 지역의 일꾼 지역의 얼굴 바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양주의 얼굴입니다.
영주시의회는 지난 2월 9일 의원 간담회를 개최해 시에서 제출한 조례안 등을 청취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시의회는 이날 간담회에 상정된 15건의 안건 중 특히 송추 우이간 도로 민간투자사업 추진 계획에 대해 사업 추진 시 기초단체 간 합의를 통한 추진보다 경기도와 서울시가 직접 조율해 광역 간 도로 사업으로
확대 추진하는 게 더욱 효율적일 것이라 지적하고 사업 추진 전 반드시 주민 설명회를 통해 민원 발생 요인을 해결한 후 추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양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및 관리 지침과
관련해서는 인사위원회 위원 중 체육회 사무국장이 포함되는 것은 불합리함으로 생활체육회장을 위촉하는 방안이나 시체육단체와 관계없는 외부 전문가를 위촉하는 것으로 재검토하고 운영에 따른 문제점 발생 시 해당 사항을 조치하고 의회에 반드시 보고해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청소년 상담에 뜻 있는 분들을 위한 제11회 카운슬러 대학이 3월 9일 문을 엽니다.
청소년 상담 분야 전문 강사진의 아동 및 청소년의 성격 진로 학업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카운슬러 대학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시민의 평생 학습 지원을 위한 제1기 덕계학습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북아트 지도자 예쁜 글씨 지도자
미술 심리 지도자 부동산 경매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과목으로 이뤄진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2010년도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장학생을 선발합니다.
분야별 대상은 성적 우수자와 면학 장려생 특기 장학생이며 3월 12일까지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사무국을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희망과 꿈을 전하는 2010 희망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에 해당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3월 2일까지 2010년 표준단독주택가격 이의 신청 기간이 운영됩니다.
표준단독주택의 소재지 및 지번 건물 용도 등을 반영한 공시가를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또는 양주시 주택 평가팀에서 열람 후 이의가 있는 분은 이의 신청서를 작성 국토해양부 장관에게 서면 제출하면 됩니다.
평소 일기예보를 듣다 보면 체감온도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되는데요. 실제 온도보다 높게도 또 낮게도 느낄 수 있는 체감온도의 비밀은 바로 바람에 있다고 합니다. 같은 온도라도 바람을 맞게 되면 우리 몸에
있는 열을 많이 뺏겨 더 추위를 느끼게 되는데요. 특히 목과 얼굴에 바람을 맞을 경우 체감온도가 급격히 떨어진다고 하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일수록 마스크와 모자 목도리 등을 챙기는 게 체감온도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하니까 특히 어르신들 남은 추위 동안 따뜻하게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교육도시 양주 만들기, 고등학교장 간담회, 체육발전 위한 양주시체육회 총회 개최, 아이낳기 좋은 세상 위한 보육시설장 교육, 지역사회 위해 헌신한 퇴직 리통장 간담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