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13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2월 재생시간 12 분 30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문화, 보육, 양주, 예술, 시설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겨울 한파로 인해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수험생들이나 회사원들이 대상포진에 걸려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피부에 물집이 잡히고 또 바늘로 찌르는 듯한
심한 통증과 몸살기를 동반하는 대상포진은 겨울철에 주로 발병하는 신경병증의 대표적인 질환인데요. 이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평소 당근이나 호박 토마토 같은 녹황색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게 대상포진 예방에 좋다고 하죠. 무엇보다도 스트레스를 줄이는 게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건강하고 즐거운 인생을 위해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위한 제2차 보육정책위원회가 있었습니다
사제간의 정과 부모님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했던 삼숭중학교 졸업식을 찾아가봤습니다
양주시 문화예술 발전과 투명한 보조금 회계 처리를 위한 문화예술단체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2011년 1월 기준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 조사가 진행됩니다.
첫 소식입니다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위한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 공립보육시설의 위탁방법 개선 등을 논의했습니다. 사랑하는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보육 시설을 위한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
이날 양주시 공립보육시설의 위탁방법 개선과 영유아 보육법 위반 시설에 대한 행정처분을 안건으로 심의가 진행됐습니다.
현재 15개의 양주시 공립보육시설의 위탁자 선정은 2년마다 공개 경쟁으로 이뤄지고 있는데요. 학부모 참여 등 실질적인 평가를 위한 기준이 부족하며 2년마다 재위탁에 따른 위탁자의 부담이 크고 위탁 기간이 시설마다 달라 행정적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올해부터는 위탁기간의 만료일 일괄 통일과 위탁 기간에 3년 연장을 시행하고 공개경쟁이 아닌 학부모와 담당 공무원의 평가를 통해 재위탁 여부를 결정하도록 추진할 예정입니다.
보조금 허위 청구 및 보육교사 허위 등록 등 영유아보육법 위반 시설에 대한 행정처분도 함께 논의했는데요. 이런 노력들이 소중한 우리 어린이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보육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졸업은 3년간 정든 교정과 친구들 그리고 스승과 작별하는 뜻깊은 시간이죠.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졸업식 뒤풀이 대신 사제간의 정과 부모님에 대한 감사가 함께 있었던 삼숭중학교 졸업식 현장으로 가봅니다.
제6회 삼숭중학교 졸업식
어느덧 졸업을 맞은 157명의 졸업생들은 춤과 노래 밴드 연주 무대로 졸업의 아쉬움을 달랬는데요. 중학교 시절을 마무리하는 졸업장 수여와 개근상 공로상 봉사상 효행상 등 평소 친구들 사이에서 모범이 된 학생들의 상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양주시내 고교 진학생 중 18명에게 희망장학재단 장학금도 전달됐는데요. 타 학교보다 많은 학생들이 희망장학금 수혜를 누리고 있는 삼숭중학교. 최돈구 교장은 삼숭인의 자긍심을 강조하며 졸업생들을 격려했습니다.
우리 삼숭중학교의 3년의 희노애락이 여러분들의 큰 꿈에 바로 밑바탕이 될 것을 선생님은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소풍과 수학여행 체육대회 등 추억의 시간을 되돌아보며 회상에 잠긴 졸업생들 담임 선생님의 애정 가득한 메시지에 꽃다발로 화답했습니다.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시간도 있었는데요.
항상 저를 위해 희생해 주시는 부모님을 위해 걱정 끼쳐드리지 않고 실망시켜드리지 않는 딸이 되겠습니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고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제 마지막일지 모를 교가를 부르는 졸업생들 이들의 앞날에 푸른 꿈과 희망 그리고 축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문화와 예술의 고장 양주를 빛내기 위해 양주시 문화예술단체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과 보조금 회계처리 방법 등을 논의했습니다.
양주문화원과 양주국악협회 양주 들노래 보존회 등 13개 문화예술단체가 함께한 간담회. 신대수 문화체육과장은 양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각 단체의 화합과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양주시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양주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확대 추진되는데요. 들노래 보존회와 국악협회 등 5개 단체가 참여하는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연간?
28회까지 확대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바우처 사업을 추진합니다.
또 제18회 경기도 민속예술제 개최와 실속 있는 양주시 대표 축제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보조금 회계처리 방법 설명에선 투명한 보조금 집행과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위한 보조금 카드 사용 원칙이 안내됐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노력과 도전으로 문화예술의 고장 양주를 빛내는 한 해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011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의 결정 공시를 위한 토지 특성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담당 공무원의 현장 방문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1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의 결정 공시를 위한 토지 특성 조사가 25일까지 진행됩니다.
금년도 조사 대상은 총 12만 7천638필지로 이번 조사에선 용도지역 토지 이용 상황 토지형상 도로 전면 등 23개 항목을 조사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 등 토지 관련 국세와 재산세 등 지방세의 과세표준의 결정자료로 활용되고 개별 부담금 국공유 재산 사용료의 산정 기준으로 활용됩니다.
담당 공무원의 현장 방문 시 정확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지금 현재 저희가 10가족이 모여서 봉사를 하고 있는데 요양원이나 정신지체 시설 등을 방문하여서 어르신들이 나들이를 굉장히 좋아지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나들이 봉사를 좀 많이 하고 여러 봉사들을 하고자 모인 단체입니다
뭐 좀 보여드릴 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제가 마술을 조금 배웠어요. 몇 가지 가장 쉬운 걸
아무것도 없죠
종이박스 보이세요. 우와
오늘 만들기 할 거는 지금 천장에 불을 빼고 모빌을 만들 거예요.
다 됐다. 우와
이쁘죠 이거 응 되게 이뻐
내가 만들어도?
예쁘잖아
요양원 할머니들하고 할아버지들하고 재래시장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저희들 몰래 머리핀이나 이런 각종 액세서리나 이런 장신구들을 많이 사시더라고요. 그거를 왜 사셨냐고 물어봤더니 나중에 주시려고 사셨다라는 말씀을 들었을 때는굉장히 뿌듯함을 많이 느끼죠.
요양원 어르신들하고 많이 친해지고 친해진 상태에서 영어로 요양원 어른들이 한분 두분 이제 연세가 드셔서 돌아가시거나 병원에 입원하시거나 이런 소식을 접할 때는
그때는 그때가 가장 안타까운
아주 너무 재미있고
좋고 하루 행복하게 웃었습니다
힘들어도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웃음을 보면서 더 힘이 나는 것 같아요.
아름드리 가족 봉사단과 함께 행복을 만들어요.
경기도 기술학교는 2011년 무료 취업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모집 과정은 자동차 정비 기계 설계 실무 컴퓨터 장비 등 4개 과정이며 교육생 훈련비 전액 무료
원거리 교육생 기숙사 무료 제공 졸업생 취업 알선 등을 지원하는 경기도 기술학교 무료 취업 교육생 모집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경로당 만보클럽을 운영합니다.
사전 신체검사와 건강 교육 걷기 교육 등 즐거운 건강 관리를 위한 경로당 만보클럽에 양주시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우리 전통의 맛과 영양을 잇는 전통 장담그기 체험행사가 열립니다.
메주 씻기 염도 조절 장 가르기 등 옛 방법 그대로 전통장을 체험하는 이번 행사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의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가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신고를 하지않은 분들은 거주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옛부터 아름다운 여인을 붉은 입술에 하얀 이란 뜻의 단순호치로 불렀는데요. 하얗게 드러나는 치아는 현대에도 매력적인 미의 조건이
되고있죠
하얀 치아를 위해서는 착색이 되기 쉬운 커피
홍차
그리고 카레 토마토 스파게티 등의 섭취를 줄이는 게 좋지만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이런 음식을 줄이기가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대신 자연 칫솔 역할을 하는 시금치나 양배추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루 세 번 올바른 양치질은 하얗고 건강한 치아를 위해 필수라고 하니까 꼭 지키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새해 달라진 졸업식, 보조금 지원 문화단체 워크숍,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