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32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6월 재생시간 12 분 35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보육, 친구, 결혼, 여성, 결연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모기가 극성을 부리는 여름밤 무심코 뿌리는 모기약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뿌리는 모기약 일부엔 환경호르몬인 퍼메트린이 들어 있어 사용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독성이 강하고 또
발암물질로 분류돼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람이 없는 빈 방에 미리 모기약을 뿌려놓고 20분 정도는 충분히 환기를 시켜야 안전하다고 하는데요. 또 바르는 모기약 역시 과다 사용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까 사용하기 전 주의사항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결혼 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한국생활을 위한 결혼 이주여성 단짝 친구 결연식이 있었습니다.
후지에다시 부시장 일행이 양주시를 찾았습니다. 각 분야의 우호 교류를 통한 성과가 기대됩니다.
보육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보육교사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제8회 시장기 태권도대회가 열렸습니다.
제61주년을 맞은 6.25 전쟁 기념식 행사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인디언들 언어로 친구는 내 슬픔을 등에 지고 가는 사람이라고 하죠. 좋은 친구야말로 삶의 큰 축복인데요. 먼 이국 땅에 시집와 외로움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 이주여성들을 위한 단짝 친구 결연식 소식입니다.
결혼 이주여성들의 한국 생활을 돕고 국적과 언어를 초월한 우정을 맺기 위한 결혼 이주여성 단짝 친구 결연식.
중국 필리핀 일본 등에서 온 결혼 이주 여성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서로에 대한 우정을 다짐합니다.
하나
우리는 정기적으로 서로를
만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다정한 친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내빈들은 결혼 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의 관심과 배려를 당부했습니다.
비슷한 또래의 결혼 이주여성과 자원봉사자들은 육아와 살림에 대한 얘기를 나누며 금세 친해지는 모습인데요.
제가 일본에서 15년 동안 살면서 많은 친구들이 저의 외로움을 달래주고 그랬어요. 이런 기회를 통해서 후지오까상의 좋은 친구가 됐으면 또 그리고 제가
은혜를 갚는 좋은 기회가 돼서 저는 굉장히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합니다. 말이 통하는 친구도 없었으니까
그렇게 일본말도
해 주시고 한국말도 해주시는 그런 언니 만나서 정말 놀랐어요.
그리고 너무 기뻐했어요
우리 사회 일원인 결혼 이주여성들을 위한 이번 결연식. 귀한 인연으로 맺어진 만큼 말 그대로 단짝 친구가 되길 기원합니다.
양주시와 우호 결연을 맺은 일본 후지에다시 부시장 일행이 내방했습니다. 행정교류와 아울러 기업 간 우호 결연 주민자치 교류 등 다방면의 성과가 있었습니다.
일본 후지에다시 부시장 일행이 양주시를 찾았습니다. 시청을 방문한 사쿠라이 미키오 부시장 일행은 일본 대지진 이후 후지에다시의 상황을 담은 동영상을 준비해 후지에다시의 안전함을 알렸습니다.
오는 7월 3박 4일 일정으로 양주시민 6명을 초청하는 초청장을 전달한 부시장 일행은 냉녹차 시음회를 열어 일본 녹차를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후지에다 골프클럽과 양주시 레이크우드씨씨의 우호 결연 의향서 서명식도 있었는데요. 레저 관광 분야의 우호결연을 통해 양 기업들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됩니다.
각 분야별 교류를 통해 한층 가까워진 후지에다시 세계로 뻗어가는 양주시와 함께 서로 상생하며 발전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보육 일선에서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보육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양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는 보육교사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2011 양주시 보육교사 세미나에 보육시설 종사자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먼저 안전한 보육시설을 위해 애쓴 보육 유공자들의 표창 수여가 있었습니다. 내빈들은 보육 유공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을 위해 보다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숙명여대 문연경 교수의 영유아 유리드믹스 교육이 있었는데요.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집중력을 향상하는 통합음악교수법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보육 일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보육교사들 이들이 있어 양주시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제8회 시장기 태권도 대회가 열렸습니다. 우리의 국기 태권도를 사랑하는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태권도의 미래를 밝혔는데요 우리의 정신이 깃든 태권도 그 힘찬 함성을 만나봅니다.
제8회 시장기 태권도 대회에 20개 체육관 550여 명의 수련 학생들이 참가했습니다.
양주시태권도는 협회와 회원들의 노력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날 대불대학교 학생들의 품새 시범이 있었습니다.
절도 있으면서 화려한 품새 시범에서 태권도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겨루기 시합에선 아직 앳된 어린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어린 나이지만 승부에 대한 집중력으로 날카로운 발차기를 선보였는데요. 민족의 정신이 담긴 태권도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선 태권도 꿈나무들의
역할이 크겠죠. 태권도 발전과 선수 육성을 위한 제8회 시장기 태권도대회 현장이었습니다
제61주년 6.25 전쟁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그날의 아픔을 기억하고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시간이었습니다.
제61주년 6.25 전쟁 기념식 행사에 참전 유공자와 유족 안보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재향군인회장과 6.25 회장 등 내빈들은 꽃다운 나이 조국을 위해 희생한 6.25 참전용사의 정신을 이어 안보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어 60여 년 전 그날을 생생히 기억하는 참전 유공자들에게
감사패 증정이 있었습니다. 동족상잔의 비극도 그날의 아픔도 잊혀져 가는 지금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해야겠습니다.?
2009년도 11월에 새로 시작한 양주 새마을 라이온스입니다. 어려운 분들이 많으신데 장애인 시설하고 요양원하고 복지원 이런 단체를 주로 합니다.
봉사활동을
하고 가면 기분이 너무 좋아요. 뿌듯하고요
왜 좋냐고요 그건 아무런 생각 없이 와서 그래도 내 손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조금 어느정도 도움을 받는다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너무너무 좋아요 하고 가면 보람도 되고 몸은 힘들지만.
혼자 사시는 분이라든지 점심 식사 집에서 잘 못하시는 분들이 여기 나오셔서 저희가 식사 대접하는 건데 많이들 나오셔서 드셨으면 좋겠어요.
음식도 맛있고요. 늙은이들이 낮에 한때 한끼를 잘 먹고 잘 지내고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렇게 봉사해 주시니까 너무 감사해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우리 부모님이 드신다는 생각에 정성을 다해서 맛있게 했습니다. 오늘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들 하시고 항상 부지런히 열심히 사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사회를 만듭시다. 양주시 라이온스 파이팅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긴급지원사업 안내입니다. 주소득자의 사망 가출 행방불명 등으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구에 생계지원과 의료 주거 교육 지원을 실시하는 긴급 지원 사업에 해당 가구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경기도가 직접 운영하는 경기도 기술학교가 하반기 취업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모집 과정은 전산응용가공 컴퓨터 활용 전기배선 등이며 원서 접수는 8월 23일까지입니다.
교육비 전액 지원 훈련 수당 지급 취업 알선 등 다양한 특전이 있는 경기도 기술학교 취업교육생 모집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중풍과 고혈압 당뇨예방을 위한 한방 중풍 예방 교실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한의사의 보건교육 식이교육 기공체조 사상체질 검사 등을 실시하는 한방중풍예방교실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치매를 조기 발견해 조기 치료함으로써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 경제적 부담을 더는 치매 조기 검진이 실시됩니다.
만 60세 이상 노인 중 검진을 원하는 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양주시 보건소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마철은 온도와 습도가 높아 각종 피부 질환과 감염 질환 또 관절 질환의 발병률이 높은 때죠. 물이나 음식물은 반드시 끓여서 먹고 손 닦기 생활화 등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한데요.
피부와 호흡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침구나 커튼 등을 빨래할 때 꼭 더운물에 삶고 또 류마티스나 염증성 관절 질환자들은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으로 관절의 유연성을 유지하는게 장마철 통증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하니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결혼이주여성 단짝친구 결연식, 후지에다시 부시장 일행 내방, 보육교사 새미나 개최, 제8회 시장기 태권도 대회, 제61주년 6.25 기념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