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33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6월 재생시간 13 분 12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섬유, 사업, 산업, 여성, 도로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름철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세균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수족구병과 수두 식중독 등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선 평소 손을 닦을 때 손톱
아랫부분과 손가락 사이 손등까지 깨끗하게 닦고 하루 세 번 양치질하는 습관을 길러주는게 좋습니다. 또 영유아는 아무거나 만져보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젖병과 식기 장난감 등은 수시로 소독해야 하는데요.
만약 자녀가 전염성 질병 증상을 보이면 다른 아이들에게 감염되는 걸 막기 위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보내지 않도록 하는 배려도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박춘배 제9대 양주 부시장이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양주시와 경기 신용보증재단이 섬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4호 김정렬 장인의 나전칠기 체험관이 개관했습니다.
양주시의 오랜 숙원이었던 국지도 39호선 도로 사업에 양해각서 체결식이 있었습니다.
섬유 산업의 메카로 도약하기 위한 섬유패션 전략 산업 육성 포럼이 있었습니다.
2011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지난 6월 27일 박춘배 제9대 양주 부시장의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20여년 공직생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양주 건설을 다짐했습니다.
박춘배 제9대 양주 부시장 취임식
박춘배 부시장은 지난 1981년 화성군청에서 공직을 시작 그 후 송탄시와 부천시 경기도에서 문화 복지 환경 전문가로 활약했습니다
뛰어난 업무 성과로 94년 국무총리 표창과 2010년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는데요. 20여년 공직 생활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양주 건설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직원 한 명 한 명과 악수를 나누며 양주시에서의 출발을 시작한 박춘배 부시장
앞으로 800여 공직자와 함께 20만 양주 시민들이 만족하는 매력적인 자족 도시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경기 북부를 넘어 대한민국 제1의 섬유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섬유산업 발전 특별금융지원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당 최고 1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받게 됩니다.
양주시와 경기 신용보증재단의 섬유발전 특별금융지원 업무협약식
양주시가 지원이 필요한 업체를 추천하면 보증 재단이 기업 당 최고 1억 원을 특례 보증하는 이번 협약으로 담보 능력이 부족한 섬유 관련 기업들의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가 기대됩니다.
양주시 섬유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을 위한 특별금융지원 업무협약식 현장이었습니다.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4호 김정렬 나전칠기장의 체험관이 장흥 관광특구에 개관했습니다. 장인의 혼이 실린 작품 전시와 나전칠기 체험학습이 운영됩니다.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4호 김정렬 나전칠기장의 나전칠기 체험관 개관식
나전칠기는 삼국시대부터 이어진 우리 전통의 목공예 장식 기법으로 자개에 섬세한 빛과 문양의 옻칠이 더해져 특유의 멋이 살아있는 예술작품입니다.
김정렬 장인은 전통 나전칠기 기법에 현대적인 감각을 살려 멋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인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전통 나전칠기는 그동안에 원래는 귀족문화여서 일반인들이 가까이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전시관 개관으로 인하여서 누구나 와서 제가 만드는
것을 직접 관람할 수도 있고 또 이것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은 이수절차를 밟아서 배울 수도 있고 또 어린이나 학생이나 성인들까지 누구나 관심 있는 사람 와서 체험도 할 수 있는 그런 전시관입니다.
기능경기대회 수상자들이 직접 시연하는 나전칠기 작업. 예물함 끊음질과 자개 우리기 옻칠하기 등 손길 하나하나에 정성과 혼이 담겼습니다.
나전칠기를 관람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나전칠기 체험관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경기 북부와 20만 양주 시민들의 오랜 숙원인 국지도 39호선 도로건설 사업에 양해각서 체결이 있었습니다. 2016년 도로 완공으로 교통 불편 해소와 물류비 절감 등이 기대됩니다.
경기도와 양주시 건남 개발은 국지도 39호선 도로건설사업 양해각서 체결을 했습니다.
국지도 39호선 도로건설 사업은 경기도가 토지보상비를 부담하고 건남 개발이 도로 사업비를 투자해 이번 달부터 공사에 들어갑니다. 2016년까지 총연장 11.5km 터널 3곳 교량 13곳
교차로 2곳을 포함한 4차선 도로가 완공되면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와 물류비 절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됩니다. 20만 양주시민들의 숙원 국지도 39호선 도로건설사업 체결식 현장이었습니다.
양주시 섬유패션 산업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섬유패션 전략 산업 육성 포럼이 있었습니다. 각 분야 전문가들의 종합 토론도 열렸습니다.
양주시 섬유패션 전략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 사업 포럼. 이번 포럼에서는 양주시 섬유패션 산업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정명희 서정대 섬유패션디자인과 교수는 주제 발표를
통해 섬유패션 사업의 동향과 양주시의 비전 일자리 창출 사례를 제시했습니다. 최영기 전 한국노동연구원장과 이윤묵 양주시 일자리 담당관 한동수 한국섬유소재연구소 인력교육센터장 등은
인력 부족 열악한 근무 환경 등 개선해 나가야 할 부분에 대해 논의하며 설비 기술에 대한 투자 지원과 전문인력 양성 등 섬유산업 중심지로 부상하기 위한 방안들을 얘기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섬유 메카를 꿈꾸는 양주시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2011년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있었습니다. 녹색생활 실천과 양성평등 가정폭력 방지에 힘쓰는 자랑스러운 얼굴들을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2011년 여성 주간 기념행사에 양주시장과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과 여성단체협의회원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평소 녹색 생활 실천 양성평등 가정폭력 방지에 힘쓴 유공자들에게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조용분 여성단체협의회장과 내빈들은 부드럽고 온화한 여성들의 힘으로 인정 넘치는 양주시를 만들자며 회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결혼 이주 여성의 적응을 돕는 단짝친구 결연 등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따뜻한 감성과 부드러운 리더십이 특징인 여성의 힘으로 양주의 성장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네 저희는 국악과 무용도 있고요. 또 때로는 장고 또 가요도 불러드리고 그러는데 한 달에 한 5~6건 이제 요양원을 찾아다니는데요.
풍년가 하고요 그다음에 양산도 한강수
창부타령은 장구 치면서 하고 삼재를 하면 되겠다. 예 그렇게 하세요
요거는 저기 흔히 있는 단풍이파리 아시죠. 요 이파리는 비비추
비비추 이파리 두께마다 소리가 다 다르죠. 무대에서도 공연을 하고 또 이렇게 저희가 봉사 할적에도 늘 가지고 다니면서 봉사합니다
이렇게 뵐 때마다 너무너무
반갑고 고맙고 행복합니다 사랑해요
정말 소외되시는 분 같은데 어르신들이 참 그 옛날 생각하시면서 즐거워하실 때도 많아요. 그럴 때 보람 갖고 아파하시고 그럴 때 한 분 한 분 안아드리면 정말 너무너무 사랑스럽고
막 그냥 좋아서 어떻게 할지를 모를 때 정말 그럴 때는 정말 우리가 봉사하는 의미가 있다라고 생각하고요.
아쉽지만 그래도 예쁘게 봐주셨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사랑해요
재미있었어요 좋았어
웃음과 즐거움을 전해드리는 참소리 국악예술단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참소리 국악봉사단
파이팅
양주시 보건소는 65세 이상 국민 기초생활수급 노인과 차상위 노인들을 대상으로 2012년 노인 의치 보철 사업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신청은 선착순 마감되며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양주시 보건소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활용품에 대한 인식 전환과 재활용 촉진을 위한 2011 양주시 재활용품 공모전이 열립니다.
공모 분야는 실용 부문과 예술 부문이며 8월 25일까지 양주시 청소행정과 또는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혼 이민자 다문화 가족 자녀 등을 위한 방문 교육 사업이 실시됩니다. 한국어 교육과 부모교육 서비스 등을 실시하는 방문 교육 사업에 해당 과정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임신부와 출산모를 위한 2011 모유수유 클리닉이 운영됩니다.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과 수요자세 교정 우혈 예방 등을 교육하는 모유수유 클리닉에 많은 신청 바랍니다.
한여름 더위를 알리는 초복이 다가왔습니다. 체력이 금세 지치고 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여름철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 더위를 이기는 데 도움이 될 텐데요. 봄날엔 닭을 이용한 삼계탕이나 초계탕 외에도 설렁탕 또 장어구이 같은 보양 음식을 먹기 마련이죠.
채식을 하는 분들은 시원한 콩국수로 단백질과 영양을 함께 보충하면 좋을 텐데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보양 음식으로 본격적인 여름철 더위 잘 이겨나가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박춘배 제9대 양주부시장 취임, 경기신보와 섬유산업발전 위한 협약, 김정렬 장인 나전칠기 체험관 개관, 국지도39호선 건설 양해각서 체결, 섬유패션 전략산업 육성 포럼 개최, 2011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