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75호 양주시 소식 1/2
생성연월 2012 년 05월 재생시간 13 분 4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허브, 가족, 마을, 대회, 양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청소년들의 독서 시간은 감소한 대신 온라인 게임 이용 시간은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청소년들의 온라인 게임 이용 시간은 해마다 늘고 있고 특히
중학생의 비율이 높다고 하는데요. 이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보급률 급증과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양주시는 최근 책 읽는 양주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좋은 책들로
마음의 양식을 쌓아야 할 시기 게임에 몰두하는 청소년들에게 2012 양주의 책으로 선정된 가족입니까를 권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회 연합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가 있었습니다.
빙상 꿈나무를 육성하는 백석초등학교 빙상부 창단식이 있었습니다.
한관희 새마을운동회장과 김광모 새마을지도자 회장의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제18회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가 있었습니다.
가족의 달을 맞아 제2회 가족문화대축제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제5회 연합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가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최고의 운동 지금 함께하시죠.
신천 체육공원에서 열린 제5회 연합회장기 그라운드 골프 대회에 민영신 연합회장을 비롯한 11개 클럽 12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습니다.
그라운드 골프는 골프의 즐거움과 운동 효과를 그대로 맛볼 수 있는 미니골프로 양주에선 지난 2007년 시작돼 어르신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큰 무리 없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에 좋은 운동인데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어르신들 동료와 함께여서 더욱 즐겁습니다.
부담 없이 골프를 즐기는 방법 그라운드 골프로 노년의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백석중 백석고에 이어 백석초 빙상부의 창단식이 있었습니다. 체계적인 빙상 꿈나무 육성이 기대됩니다.
백석초등학교 빙상부 창단식에 선수단과 학부모 빙상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쇼트트랙 시범을 보이는 미래의 빙상 주역들 어리지만 다부진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5학년 김동해 선수와 4학년 김하영 선수 등 총 14명의 선수단은 앞으로 백석 중학교 백석고등학교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빙상 훈련을 받게 되는데요.
학교장과 동두천 양주교육장 등 내빈들은 백석초등학교 빙상부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선수단을 격려했습니다. 최근 양주시 빙상은 전국동계체육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개인
1위와 종합 1위를 차지하며 빙상 명문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백석초등학교 빙상부 창단으로 어린 꿈나무들의 도전이 기대되는데요. 이들의 큰 꿈을 응원합니다.
살기 좋은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새마을회에서 새 지도자를 맞았습니다. 이들의 힘찬 포부 지금 만나보시죠.
고맙습니다
제13대 새마을운동회장과 제16대 새마을지도자 회장의 취임식 먼저 각 분야에서 이웃 사랑을 실천한 유공자들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습니다.
이어 새마을운동 지회기와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기가 인수인계되고 제13대 한관희 새마을운동 회장과 제16대 김광모 새마을지도자 회장의 취임사가 있었습니다. 신임 회장들은
새마을 정신 부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양주시 발전을 위한 한관희 새마을운동 회장과 김광모 새마을지도자 회장의 리더십을 기대합니다.
새마을 운동하는데 더욱더
제18회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가 있었습니다. 화창한 날씨 속에 경쾌한 공소리가 인상적인 게이트볼 대회 현장입니다.
여러분들은 차분한 마음으로서
고읍구장에서 열린 제18회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백석 네 팀 남면 세 팀 등 총 25개 팀 1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 화창한 날씨 속에 예선은 리그전 본선은 토너먼트로 진행됐습니다.
골프와 당구의 특징을 조합한 게이트볼은 스틱을 잡는 방법은 골프와 자신의 공을 쳐서 다른 공을 맞추는 것은 당구와 비슷합니다.
양주에선 지난 1990년 연합회 설립 후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어느 스포츠 못지않게 운동 효과가 커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도 그만입니다.
어르신들 실력을 발휘하며 경기에 집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즐겁고 활기찬 노년 게이트볼과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의 달을 맞아 제2회 가족 문화대축제가 열렸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전시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했던 현장을 지금 함께하시죠.
어린이날이었던 지난 5일 제2회 가족문화대축제가 광적면에 위치한 조명박물관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양주 소놀이굿 양주농악 등 흥겨운 우리 가락과 절도 있는 동작의 군악대 퍼레이드가 축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풍선 삐에로와 석고마임 탱크 등 국군 장비 체험 조명 광학체험과 동물체험 야외 에어 바운스 클래식 악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돼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그 밖에 전통 탈 만들기 짚풀공예 가족 티셔츠 만들기 청사초롱 만들기 등 각종 공예 체험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마술을 혼합한 버블쇼와 어린이 밸리댄스 공연 등 무대 열기도 뜨거웠는데요.
한편에서 열린 어린이 훌라후프 대회에서는 작은 체구로 훌라후프를 돌리는 모습이 앙증맞았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보고 즐겼던 제2회 가족 문화 대축제 양주의 대표 문화 축제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양주시 관광 블로거 박정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눈이 즐겁고 향기에 취하고 맛과 건강까지 최고인 바로 허브 허브의 천국인 일영 허브랜드에 왔습니다.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일영허브랜드는 50여 종의 허브들이 있는 야외 정원과 식물원이 있고 토끼 양 등이 뛰어노는 미니 동물원과 리빙샵 베이커리 레스토랑 등이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보고 즐기고 식도락까지 가능한 오감만족 가족나들이 허브랜드입니다.
사장님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네 저는 허브 하면요 여자 사장님 계실 줄 알았는데 이렇게 멋진 사장님이 계셔서 깜짝 놀랐어요. 허브하고 어떤 인연이 있으셨는지요.
제가 우연한 기회에 유럽 남프랑스 쪽을 여행을 하게됐습니다. 그때 처음 그 허브를 접했는데 너무 그 허브 향기와 허브에 너무 매료되가지고
제가 한국에 가면 꼭 한번 허브 농장을 해봐야겠다 이런 생각을 했어요. 오랜 또 고심 끝에 허브농장을 문을 열게 됐습니다.
아 사랑에 빠지셔서 사랑에 빠져 델고 들어오셨군요. 그러면 여기 찾아오시는 분들한테 일영 허브랜드의 좋은 점 자랑 있으면 한번 말씀해 주시겠어요.
특별한 그런 자랑은 없지만 아시다시피 너무 가깝지 않습니까. 서울이 바로 인접해 있고 그러니까 다들 바쁘게 사시는데 이렇게 참 오후 한때 가족과 함께 잠시
10분 20분만 시간을 내면 오실 수 있는 거리니까 오셔서 여기 저희가 주변에 좀 보기 힘든 이런 면양이라든가 특이 염소라든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런 간단한 동물이 있고
또 직접 만져도 보고 먹이도 주면서 아이들이 즐길거리가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이 참 아이들한테 유익한 그런 참 쉬어갈 수 있는 그런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머리 좀 무겁고 그럴 떄 그냥 잠깐 와서 쉬고가기 최고다 이거죠. 네 그렇죠. 어우 저도 어제부터 머리가 아팠는데 좀 둘러봐야 할 것 같아요.
모처럼 만에 저희 허브랜드에 오셨으니까
참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고 좀 둘러보시고 많이 저희 허브랜드를 홍보 좀 해주십시오.
알겠습니다
유럽의 한 마을을 연상시키는 일영허브랜드의 야외 정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맞게 그 모습을 달리해 항상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정원이 진짜 예뻐요. 저도 사진 좀 찍고 올게요.
들어오세요
오 완전 허브나라에요 여기요
여기가 허브들이 살고 있는 식물원입니다. 여기 들리셨다만 가셔도 온 몸에 허브향이 배서 10년 동안 아마 목욕 안하셔도 될거에요.
오 10년씩이나요. 그래요 그러면 저도
쓱쓱슥 오예 오예 부비부비
허브 식물원은 50여 가지의 허브들이 아름다움과 진한 향기를 전해줍니다. 허브를 직접 보고 만지고 향기를 맡으며 아로마 테라피의 효과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불로거님 아시죠.
네 이거 많이 봤어요.
이게 허브의 왕이라고 하는 로즈마리입니다. 기억력과 집중력에 효과가 있다고 이렇게 알려져 있죠.
아 그렇군요
한 번 향 맡아보세요. 네
하 응
머리가 머리 기억력 제가 좀 요즘에 깜빡깜빡 하거든요. 저 많이 맡고 가야 돼요.
이 허브가 자스민입니다
이게 자스민인 거예요. 오
현대인에게 가장 문제가 되는 스트레스에 가장 좋은 허브죠.
스트레스요. 제가 어제 좀 스트레스 받았더니 더 많이 맡고 가야되겠는데.
지금은 꽃이 져서 향기가 별로 안나지만 꽃이 필적에는 정말로 좋은
향기가 많이 나죠.
저는 그래도 좋은데요. 스트레스 확 날려버려야지
많이 날리십시오
네네
그 밖에도 허브를 차로 끓여 마시면 더욱 좋은데요. 불면증에는 라벤다 학습능력 증진에는 로즈마리 다이어트에는 로즈잎차가 효능이 있습니다.
서울 근교라 가까워서 좋고요. 여기 오니까 스트레스도 많이 해소되고 향도 좋고
아주 좋습니다
어 풀 들고 어디 가는 거야.
양 먹이 주러 가요.

같이 가
미니 동물원에서는 양 염소 산양 토끼 등 작고 귀여운 동물들을 가까이서 만져보고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줍니다.
에잇 너 거기 서
신나게 보고 즐기시느라 배고프시다고요. 그럼 지중해풍의 예쁜 건물로 된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가보세요.
허브향이 그윽한 파스타와 수제 피자가 여러분의 입맛을 자극할 것입니다.
그리고 유산균을 섞어 몸에 좋은 자연 발효빵을 만드는 베이커리도 있는데 마늘빵 맛이 아주
끝내줘요
아우 배불러 아우 배불러.
맛있게 드셨어요.
예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감사합니다. 일영허브랜드에 와가지고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어요. 제가 일영허브랜드에 푹 빠져들 것 같아요.
그렇게 극찬해주시니까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즐기셨으니까 밥값을 하고 가셔야 하잖아요. 밥값이요. 네 밥값으로 CF모델 한번 부탁합니다.
CF요. 예.
알겠습니다 오케이 레디
액션
허브랜드 너무 좋아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제10회 양주시민 마라톤 및 걷기 대회가 열립니다. 6월 3일 시청 광장을 출발해 각각 4km 5km 10km를 완주하는 이번 대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기 위한 정신건강 연극제 공연이 5월 25일 양주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립니다. 트로트 음악극 뽕짝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가족과 함께 다양한 시골 체험을 해보는 맹골마을 여름 가족 캠프가 열립니다. 물고기 잡기 옥수수 따기 손두부 만들기 등 잊지 못할 추억이 될 맹골마을 여름 가족 캠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건강한 식생활이 화두인 요즘 나트륨 즉 소금의 양을 줄인 식단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매일 국과 찌개 김치를 먹는 한국인의 소금 섭취량은 세계 1,2위를 다투는데요. 소금은 혈압
혈관 심장 등 만성질환의 대표적 원인으로 반드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되도록 건더기 위주로 먹고 염장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신선한 채소와 과일 저지방 우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체내 염분을 배출한다고 하니까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제5회 연합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 빙상 꿈나무 육성 백석초 빙상부 창단식, 새마을지회장 협의회장 이 취임식, 제18회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개최, 가족의 달 맞아 제2회 가족문화대축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