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나리농원 용도 변경하여 공원으로 조성 요청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윤**
핸드폰
이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양주 고읍지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 앞에 나리농원이 있는데 농원을 운용 하는게 비효율적인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림니다.
누구를 위한 축제를 하는데 1년을 준비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농원을 주민들의 휴식 공간과 운동도 할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면 어떨까요?
10년 넘게 살면서 이런 생각을 하긴 몇번 했는데 농원을 이용 하지 않으니 그냥 생각만 하고 넘어 갔는데 나리농원 에서 매일 걷기 운동을 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어서 양주시에  건의를 했더니 용도 문제로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고읍지구에는 도로를 따라 인도에 자전거및 걷기를 할수 있게 조성이 되 있는데 중간중간 교차로 때문에 멈추어야 해서 편히 운동을 할수가 없습니다.
퇴근후 걷기를 하려고 보면 어두운데도 많은 시민들이 농원에서 걷기를 합니다.
그중엔 어르신들도 계시고 여성 분들도 운동을 하시는데 어두워서 보이질 않아 넘어질 수도 있고 위험한 부분도 있어서요.
용도 변경을 하여 가로등도 설치하고 환경개선도 해서 시민들이 항상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1년에 며칠 축제를 하는 장소가 아닌 365일 시민들이 불편없이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의원님들께 청원드립니다.
항상 시민들을 위해 고생 하시는 의원님들 수고하세요!
파일

답변

작성일 2021.06.22
나리농원 용도 변경하여 공원으로 조성 요청드립니다.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 귀하의 민원은 “나리공원 용도 변경”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부서의 의견을 바탕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나리농원은 천일홍 축제를 위하여 작물을 재배 하는 곳으로 9월~10월을 제외하고는 시민에게 무료로 개방하여 힐링공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리농원은 고읍지구가 조성되면서 그곳에 산재되어 있는 농지를 모아놓은 대체농지로 작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지목을 변경하여 공원화하기 어려움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나리농원은 2021년 야간 이용객 편의제공 및 방범효과를 위하여 쉼터에 보안등을 설치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 그 외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농촌관광과 체험농원관리팀(☎ 8082-724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