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소식

보도자료


의회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돌입
내용 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안순덕, 간사 임재근)는 8일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집행기관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

시의회는 이날 조학수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증인선서를 받은 뒤 홍보정책담당관, 감사담당관, 기획행정실 순으로 감사를 실시했다.

첫날 수감 예정된 부서 중 기획행정실은 양주시 핵심부서로 이 곳의 업무가 전 부서와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기 때문에 모든 의원들이 깊은 관심을 갖고, 매우 주의 깊게 살펴보는 부서로 꼽힌다.

특히, 민선 7기 양주시 인사 운영계획 등 공정한 인사정책에 대해 의원들의 질의가 집중됐다.

임재근 의원과 정덕영 의원은 “지난해 국민권익위 청렴도 조사에서 양주시는 내부청렴도 등급이 매우 좋지 않았다”며 “청렴도 등급을 크게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모든 직원이 납득할 수 있는 공정한 인사환경을 조성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형성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정보통신 분야에서는 그간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홍성표 부의장은 “최근 행안부에서 발표한 공공데이터 운영실태 평가에서 양주시가 전국 지자체 중 최상위 그룹에 올랐고, 양주시와 민간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한 상습결빙구간의 블랙아이스 탐지 및 경보시스템 구축사업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국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우리 시가 스마트시티 선도도시로 크게 도약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는 ▲9일 복지문화국, ▲10일 일자리환경국·교통안전국, ▲11일 도시주택국·도시성장전략국, ▲12일 도시환경사업소·평생교육진흥원, ▲15일 농업기술센터, ▲16일 시설관리공단·보건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