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소식

보도자료


의회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 정책토론회 개최
내용 양주시의회(의장 정덕영)가 개원 30주년(4월 15일)을 맞아 양주시 지방자치 30년을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정책토론회를 13일 개최한다.

시의회가 주최하고, 서정대학교 지역발전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양주시의회 30년,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시대 새로운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특히, 개원 30주년을 앞두고 양주시의회가 청사를 전면 개증축하면서 조성한 대회의실에서 정책토론회가 진행돼 그 의미가 깊다.

시의회는 정책토론회를 1부 양주시의회 30년 회고와 향후 전망, 2부 코로나 뉴노멀시대 양주시의회, 3부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총 3부로 나뉘어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회를 이끌어갈 좌장은 이용연 서영대학교 교수가 맡았다.

1부에서는 신원득 지방의회 발전연구원 연구부장이 발제를 하고 김종래 대진대학교 교수, 이해중 한국산업개발원 부원장, 이희창 의원과 한미령 의원이 토론을 벌인다.

2부에서는 염일열 교수가 발제한 뒤, 장인봉 신한대학교 교수, 이용환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원, 임재근 의원과 안순덕 의원이 토론한다.

정덕영 의장은 “지방자치법 본격 시행을 앞둔 2021년은 지방자치 발전과 양주시의회 새로운 도약을 이끌 변화의 시기”라며 “이번 정책토론회가 시의회 개원 30주년을 기념하고 미래를 조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인원을 50인 미만으로 제한하고,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토론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각 읍면동은 시의회 의뢰로 사전에 토론회 참석인원을 1명씩 추천했으며, 토론회 영상은 토론회를 마친 이후 양주시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