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보도자료


열린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 ‘2024년 새해농업인 경영·마케팅 분야 실용 교육’ 성료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0일, 11일 양일간 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 새해농업인 경영·마케팅 분야 실용 교육’을 개최하고 성황리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농업인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의종 세무사(세무법인 조이)의 ‘농업인이 알아야 할 세무 지식’을 주제로 한 세법과 절세 방법에 대한 경영 강의와 노시우 대표(시우디자인)의 ‘잘 팔리는 농산물은 이유가 있다’를 주제로 한 농산물 콘셉트 디자인 및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평소 농업경영과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연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급변하는 농업·농촌에서 능동적인 대응 방안을 찾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경영·마케팅 분야는 농업정책과 소비 추세의 변화를 따라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각 농가의 농업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 jpg파일첨부1.15. - 양주시, ‘2024년 새해농업인 경영·마케팅 분야 실용 교육’ 성료.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