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24만 양주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민선8기 제7대 양주시장 강수현 인사올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지난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시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성원과 보내주신 지지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오늘 제7대 양주시장에 취임하기까지 그간 선거과정을 통해 많은것을 느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무엇을 보셨고 무엇을 바라며 우리 양주시의 어떤 미래를 생각하시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바로 오늘부터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 양주시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강도 높은 시정혁신과 개혁을 시작 하겠습니다.
지난 4년간 무너진 원칙과 상식, 밀실과 불통의 시정 공백으로 인한 불편 등 이 모든 것을 감내하신 시민 여러분과 함께 잃어버린 4년을 되찾을 것입니다.
앞으로의 4년은 시민들께서 우리 양주시를 경기북부의 중심도시로 만들어 달라는24만 시민들의 엄중한 명령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 선거과정에서 우리 양주시가 직면한 각 분야의 현안에 대해 시민 모두가 얼마나 간절하게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지 확인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이제 양주는 대도약의 새로운 변화를 이루어 내야 합니다.
위기의 양주를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첫째, 강도 높은 시정혁신과 개혁을 이루겠습니다.

시장 직속의 혁신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의 사정을 우선 헤아리는 “열린 행정”, “청의(廳意)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다면평가 도입을 통해 공직사회의 낡은 관행과 부패한 관료주의를 청산하고 업무능력을 반영한 예측 가능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민간 전문가 출신의 시민 옴브즈만 제도를 마련하고 감사전문가 외부 공개 채용으로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가는 한편, 시민의 목소리를 더 크고 직접 들을 수 있는 소통 창구도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각종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규제 개선과 혁파를 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동·서간 지역의 불균형을 해소하겠습니다.

먼저,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 전략을 수립해 체계적인 균형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서부지역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교외선의 양주서부 연결과 백석-양주역간 도로 확포장공사, 복지리 도시계획도로, 국지도39호선, 녹양-어둔간 도로 확포장공사 등도 추진하는 등 교통개선 및 서부권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LH광석지구, GS백석지구를 포함한 100만평 이상 규모의 신도시 개발사업을 추진,어느 신도시에도 뒤지지 않는 살기좋은 명품 주거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지금까지 양주시를 막고 있던 불통을 없애버리고 오직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건설에 매진 하겠습니다.

시민중심의 열린도시 동반성장의 경제도시 미래선도의 교육도시 행복동행의 복지도시 아름다운 일상의 문화도시 안전한 삶의 그린도시를 만드는데
시민과 함께 할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 시민의 뜻에 부응해 시정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양주시에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는 압도적 능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내빈 여러분!

저는 오늘 민선8기 양주시장에 취임하면서 그동안 선거과정에서 있었던 반목과 갈등은 모두 잊어버리고 오직 시민만을 생각하고 양주 발전만을 위해 매진토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앞으로 시정발전과시민 여러분의 지혜와 역량을 모으는데 함께 해 주시기 바라면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제 갑작스러운 폭우로 다소의 피해가 발생하여 고생하시는 시민들이 있어 당초 계획했던 공연 일부를 취소했습니다.
시민 여러분 양해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오늘 함께 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취임 인사에 대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7. 1.
양주시장 강 수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