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주시 보건소, 아토피 ․ 천식 예방관리사업 대폭 확대 운영 양주시보건소가 아토피피부염 및 천식으로 불편을 겪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을 2025년 하반기부터 대폭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대 시행에 따라, 기존 12세 이하로 제한되었던 지원 대상 연령이 18세 이하로 상향 조정되며, 평생 3회였던 보습제 신청 횟수 제한은 폐지된다. 또한 시가 운영중인‘아토피·천식 안심학교’재학생의 경우 안심학교장 추천서 제출시 추가 보습제 지원이 포함된다.
2025.07.15 / 조회 : 18 -
옥정2동, 공립더원사랑 어린이집 바자회 행사 수익금 기부 지난 11일, 공립더원사랑어린이집(원장 이순주)은 아이들과 함께 모은 기부금 1,506,000원을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옥정2동 지역 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바자회는 어린이들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배려와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단순한 설명에 그치지 않고 직접 실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날 행사에는 2025.07.15 / 조회 : 23 -
㈜담온, 양주시 은현면에 추어탕 기부로 이웃 사랑 실천 양주시 은현면(면장 이용배)은 지난 11일, 주식회사 담온(대표 이병준)에서 무더위에 지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추어탕 120인분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추어탕은 독거노인, 장애인, 중·장년 1인 가구 등 저소득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으로, 2025년 은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마을복지 사업 중 하나인 ‘시원한 여름나기’의 일환으로 활용된다.
이병준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무더운 여름 2025.07.14 / 조회 : 48 -
백석읍 생명샘교회, 백석읍에 올해만 세 번째 이웃돕기 성금 기부 양주시 백석읍 소재 생명샘교회(담임목사 송기청)가 지난 1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백석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지난해 백석읍과 인연을 맺은 생명샘교회는 그동안 지역사회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으며, 2024년에는 총 200만원을 기부했다. 올해도 벌써 세 차례에 걸쳐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송기청 목사는 “교인들이 한마음으로 정성을 모 2025.07.14 / 조회 : 42 -
양주시, 가임력 보존 지원사업 본격 시행 양주시가 가임력 보존을 위한 ‘영구 불임 예상 난자·정자 냉동 지원사업’과 ‘난자동결 시술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며, 미래 출산을 위한 기반 마련에 나섰다.
우선, ‘영구 불임 예상 난자·정자 냉동 지원사업’은 결혼 여부와 상관없이 항암치료, 생식기 절제 등으로 향후 가임력이 상실이 우려되는 남녀를 대상으로 한다. 냉동된 생식세포를 통해 미래에 임신·출산이 가능하도록 돕기 위해 올해 새롭게 도입됐다.
지원대상 2025.07.14 / 조회 : 46 -
양주시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예방 위한 건강교실 운영 양주시 보건소는 지난 10일,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사랑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협력하여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당뇨병 예방 관리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당뇨병의 주요 위험요인 3가지, 당뇨병 합병증, 혈당 조절 목표 수치, 그리고 당뇨병 관리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하며, 어르신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와 함께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HbA1c) 측정과 개 2025.07.14 / 조회 : 35 -
특수임무유공자회 양주시지회, 수질정화 및 환경정비사업 실시 특수임무유공자회 양주시지회(지회장 강형원)는 7월 11일 옥정호수공원에서 수질정화 및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특수임무유공자회 양주시지회 회원을 비롯해 경기도지회 회원 등 120여명이 참여했으며, 옥정호수공원 주변 곳곳과 수중에 방치된 생활쓰레기 및 부유물 등을 수거해 환경개선에 힘을 보탰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날 “환경 정화를 위해 뜻깊은 행사를 준비한 특수임무유공자회 양주시지회 회원들과 국가유 2025.07.14 / 조회 : 17 -
양주시보건소, 조양중학교서 청소년 마약·도박 예방 캠페인 실시 양주시보건소(소장 김정은)는 지난 9일 조양중학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약·도박 근절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등굣길 시간대에 맞춰 양주시보건소를 비롯해 광적면 행정복지센터, 광적면 주민자치회, 조양중학교 학부모회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해 청소년 보호를 위한 지역사회의 협력 의지를 보여줬다.
참여 기관들은 ▲마약류의 폐해와 대처법 ▲도박 중독의 피해 사례 ▲정신건강 관리법 및 자살 2025.07.11 / 조회 : 56 -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실시 양주시 양주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미영)는 지난 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인옥)와 함께 양주역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를 주제로 열린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거리로 나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전단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주변의 위기 가구를 함께 발굴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강인옥 민간위원장은“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2025.07.11 / 조회 : 50 -
양주시립도서관-덕정고등학교, 독서문화 진흥협약 체결 양주시립도서관(덕정도서관)은 지난 9일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인 덕정고등학교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내 청소년의 독서역량 강화와 공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특구로 지정된 양주시의 지역적 특성과 공공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학교와 도서관 간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독서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독서 기반 교육활 2025.07.11 / 조회 :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