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삼삼급식소‧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추가 모집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30일까지 삼삼급식소와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삼삼급식소와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은 음식의 나트륨 함량을 줄여 급식대상자와 시민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고,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건강 급식소와 음식점을 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급식소와 음식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 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0505-041-0910), 이메일( ayoung1121@korea.kr), 우편 등의 방법으로 양주시청 민원봉사과 식품위생팀(☎031-8082-5294)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전운영 업소에 선정되면 오는 5월부터 나트륨 저감화 교육과 함께 1개월 동안 사전운영을 통해 모니터링을 실시한 후 현장점검과 평가를 통해 최종 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시는 최종 지정된 삼삼급식소와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에 현판을 부착하고 시 홈페이지에 업소 명단과 팝업을 게시하는 등 홍보를 진행하며 지속직인 염도관리 교육 등 사후관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달 모집기간 동안 급식소와 음식점에서 기간 연장을 요청함에 따라 신중하게 생각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추가 모집을 결정했다”며 “이번 추가모집을 통해 많은 급식소와 음식점이 동참해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건강한 양주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