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이성호 양주시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따뜻한 온기 널리 퍼지길’
내용 이성호 양주시장은 30일 시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눔 동참을 당부했다.

이번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은 최근 경기침체에 따른 기부 감소 등 위축된 나눔문화 분위기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과 적십자 모금 독려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을 비롯해 서재원 경기도지사 대의원, 강성욱 경기도지사 북부봉사관장, 이계선 경기도지사 사회협력팀장, 박주수 양주지구협의회장 등 대한적십자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 회원 5명이 참석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과 희망을 나누고자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헌신하고 계신 대한적십자 관계자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기부금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돼 소중하게 사용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적십자 회비는 국내․외 재난 구호와 재해 이주민, 저소득층 구호 활동, 사회봉사활동 등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을 위해 사용되며 매년 모금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3월 31일까지 2차 집중모금을, 이후 11월 30일까지 연중 모금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금대상은 만 25세 이상 75세 이하의 세대주와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이며 모금 금액은 세대주 1만원, 개인사업자 3만원 이상, 법인․단체 10만원 이상으로 연말정산 시 법정기부금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십자 회비를 납부하고자 하는 시민은 가까운 금융기관을 이용하거나 전용가상계좌, 스마트폰 납부, 인터넷 납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낼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