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관광연계를 위한 필리핀 타를라크 주지사와의 간담회 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1일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유치를 통해 관광연계 추진하고자 필리핀 주지사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로 동계스포츠 관광 활성화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간담회는 동남아 개발도상국 대상 관광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강수현 양주시장은 필리핀의 타를라크 주지사 수산을 초청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와 스포츠관광에 대한 비전과 프로그램을 설명하며, 필리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했다.

시는 동남아시아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동계스포츠 관련 관광 유치와 이를 자원화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대한체육회에 유치 신청 당시 제안했다.

이번 필리핀 주지사들과의 간담회는 동남아시아 빙상 스포츠 발전과 관광 연계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국제적인 협력과 함께, 접근성, 안정성, 확장성을 갖춘 부지를 바탕으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최적의 후보지로 부상하고 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다음 달 중 실무회의를 거쳐 현장 실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유치를 통해 양주시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와 더불어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파일
  • jpg파일첨부보도사진(양주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필리핀 타를라크 주지사와의 간담회 개최).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파일첨부보도사진(양주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필리핀 타를라크 주지사와의 간담회 개최)2.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