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제409차 민방위의 날 요양병원 화재대피 훈련 실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7일 제409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관내 전체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시는 이날 화재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화재발생으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화재 발생 시 적절한 대응요령을 익히기 위해 가상의 화재상황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와 화재진화, 인명구조 등 실전과 같이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요양병원의 경우 거동이 불편한 노인환자가 대부분으로 화재 시 낙상 등 사고우려가 높고 타인의 도움이 없이는 신속한 대피가 어려움에 따라 병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화재발생 신고, 소화기와 소화전을 이용한 초동진화, 비상계단을 통한 대피 등 초기 화재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데 역점을 두고 실시했다.

특히, 양주시 보건소는 이날 양주시 덕계동에 소재한 경기웰니스요양병원에서 직접 연막탄을 사용해 화재상황을 재연하고 연기가 가득한 상황에서의 대피방법과 방화구역 내 대피 등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화재대피 시범훈련을 실시했다.

화재대피 훈련 후에는 의료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소화기 사용법 등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상상황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평상시에도 경각심을 갖고 안전에 유의해 달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의료기관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대비에 철저를 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