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명예 사례 관리사’로 홀몸 어르신 가구 방문
내용 양주시 양주1동(동장 박혜련)은 지난 8일 이윤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2024년 3월 명예 사례 관리사’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이윤선 위원은 대상 가구에 방문해‘카페 버터우드(유양동 소재)’에서 후원한 빵 묶음 등을 전달하면서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모 씨(84세, 마전동 거주)는 “이렇게 꽃샘추위가 만연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방문해 주셔서 고맙다”며 “언제든 얘기할 수 있는 든든한 동네 이웃이 있어 마음이 놓인다”고 말씀하셨다.

이윤선 위원은 “마전2통 마을 주민 중에서 복지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고 있는 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올 한 해 동안 우리 마을의 사각지대를 더욱 자세히 살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주1동은 올 한 해 동안 월 1회씩 동장·복지통장·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직접 사례 관리사가 되어 어려움을 가진 가정에 방문해 생활실태를 살피고 복지서비스 연계를 돕는 ‘명예 사례관리사’를 운영하고 있다.
파일
  • jpg파일첨부3.11. -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명예 사례 관리사’로 홀몸 어르신 가구 방문.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