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4 양주시민 혁신 리빙랩 프로젝트’ 과제 공모 실시… 오는 19일까지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19일까지 ‘2024 양주시민 혁신 리빙랩 프로젝트(이하 리빙랩 프로젝트)’ 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5년여간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등 시민의 시정 참여를 유도해 오고 있다.

이번 ‘리빙랩 프로젝트’는 관내 거주하거나 직장 및 학교 등 생활권을 영유하고 있는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탄소중립, 청년, 도시재생, 1인 가구 등 사회문제를 주제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단, 제안자를 포함해 4인 이상의 팀을 구성하여야 하며 추후 개최되는 프로젝트 성과 공유대회의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 실현, ▲자발적 참여 의지, ▲효과성·공익성, ▲창의성, ▲협업 노력도 등을 중심으로 현장 공감 토크 심사를 거쳐 최종 2건의 프로젝트를 선정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향후 일 년간 시민들과 함께 원활한 리빙랩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분야별 전문가 및 청년 코디와 연계한 팀을 구성하고 선정된 프로젝트팀 중 순위에 따라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공모 신청은 양주시 누리집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기획예산과(☎031-8082-505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주도의 리빙랩 혁신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지역에 산재한 사회문제 해결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 jpg파일첨부4.3. - 양주시, ‘2024 양주시민 혁신 리빙랩 프로젝트’ 과제 공모 실시… 오는 19일까지.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