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 모집
내용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창식)는 저소득 가구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사업대상자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가구(기초생활수급자, 특례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80%이하의 기타 저소득층)로, 신청대상 사업은 전기, 수도, 냉․난방시설, 생활편의시설 등 소규모 불편사항이다.

대상자 선정은 협의체와 이웃사랑봉사단(전문 분야 봉사자)으로 구성된 사업심사단의 현장 확인과 면밀한 심사를 거쳐 결정할 계획으로 안전 문제와 직결되는 불편사항을 최우선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회천1동 주민은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031-8082-7790, 7788)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최창식 위원장은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꼭 필요한 분들이 신청해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대상자를 모집하게 되었다”며 “많은 분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민간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경환 회천1동장은 “협의체의 활발한 활동으로 우리 동 주민들의 복지체감도가 높아지고, 민관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