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3동 감동복지따스미, 노숙인 자활 지원
내용 양주시 회천3동 감동복지따스미는 관내 노숙인의 따뜻한 보금자리 마련을 지원해 주위에 훈훈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복지사각지대 그늘 해소를 위해 발족한 감동복지따스미는 지난 3월 거주지 임대료 체납으로 강제퇴거 당해 굶주림과 추위에 지쳐있는 노숙인 양모씨를 알게 됐다.

감동복지따스미는 대상자의 어려움을 전해 듣고 이를 해결하고자 시청과 연계해 보증금과 3개월치 임대료, 생계비를 지원받아 엄상마을에 집을 계약했다.

또, 지역사회의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모아 각종 살림살이와 생필품, 식료품, 옷가지를 마련해 주는 등 대상자가 바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몇 개월 만에 다시 보금자리를 갖게 된 양씨는 “우리 동네에 이렇게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다”며 “여러분들 도움에 보답하기 위해서 더욱 열심히 살겠다”며 눈물을 보였다.

성열호 동장은 “감동복지따스미 발족 이후 복지사각지대에서 신음하는 이웃들이 종종 발견되고 있다”며 “그늘에서 고통 받는 이웃이 제로화 될 때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는 양씨의 자활을 위해 일자리 연계에도 노력 중이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