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새마을 ‘제8회 새마을의 날’ 기념 행사 개최
내용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회장 김용춘)은 새마을운동 제창 48주년을 맞아 지난 7일 양주문화예술회관 운동장에서 ‘제8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박길서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기관․사회단체, 새마을지도자 등 35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1부 기념식과 새마을 가족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제2부 한마음 명랑 운동회로 구성했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군악대의 연주에 맞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기념사, 축사, 공로패, 표창수여 순으로 진행했다.

▲새마을중앙회장 표창에는 이복진(새마을지도자 장흥면협의회장), 안미영(양주2동새마을부녀회장)이, ▲경기도새마을회장 표창은 허기영(직장공장새마을운동양주시협의회 부회장)과 조성민(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 부회장)이, ▲지회장 표창은 이춘세(새마을지도자백석읍협의회) 등 30명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부 한마음 체육대회는 그동안 어려운 현장에서 봉사활동에 노고가 많았던 새마을 가족들이 함께하며 마음껏 어울리는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김용춘 지회장은 “새마을 정신을 기리고 발전, 계승시키기 위해 제정된 ‘새마을 날’ 을 기념하고 우리 양주시 새마을 가족들 소통과 화합, 단결을 위해 오늘 행사를 개최했다”며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양주시 새마을이 마을 공동체 운동 등 지역발전에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