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마음껏 꿈꾸어라, 드림캠프’ 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4일 고암동 소재 경동대학교에서 ‘마음껏 꿈꾸어라, 드림캠프’를 주제로 아빠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양주시 소속 공무원 중 초등학생 자녀를 둔 아빠와 자녀 25가족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가족의 행복과 자녀 양육에서 아빠의 역할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유도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오전에는 아이스브레이킹, 부자유친 소통의 시간으로 워밍업을 한 후 아이들은 DISC 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진로를 탐색해보는 시간을, 아빠들은 4차 산업시대에 걸맞은 창의융합 인재육성을 위한 양육코칭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오후에는 아빠와 자녀가 경동대학교 대학생 멘토와 함께 ▲유아교육학과(크리스마스트리, 소원캡슐 만들기), ▲정보보안학과(스크래치로 배워보는 코딩), ▲경찰학과(호신술 배워보기, 경찰이 되기 위한 무도), ▲호텔조리학과(또띠아 만들기) 등을 체험해보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말미에는 자녀와 함께 한 하루를 UCC로 제작하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아빠와 아이들이 서로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마무리를 지었다.

캠프에 참가한 초등학교 5학년생 자녀는 “아빠와 온전하게 하루를 함께 보낼 수 있어 뜻깊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캠프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빠 캠프를 통해 자녀에게는 관내 대학을 경험하며 진로 탐색을 기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아빠와의 공동경험을 통해 부모 자녀 간 소통과 이해의 장을 열어보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