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4년 양주시BIO농업대학(원) 청년농업과 신입생 모집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9일까지 2024년 양주시BIO농업대학 청년농업과 신입생을 20명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청년농업과’는 양주의 청년농업인과 예비영농인에게 농업경영 방법과 농업기술을 교육해 양주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1회, 총 80시간으로 이론과 실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재무관리, 마케팅, 농업창업, 우수청년농업인 성공사례 등으로 자세한 교육내용 교육신청자들의 수요조사 내용을 참고하여 구성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만 50세 미만인 양주시에 거주하는 청년농업인과 영농을 준비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내려받아 농촌자원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발송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농업과는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영농정착 유도는 물론 교육 수료 후에는 농업인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의 교육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업에 진심으로 열정적인 젊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