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 꿈디자이너’ 사업 선정
내용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정선)이 ‘월드비전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조광남)’에서 지원하는 ‘꿈꾸는 아이들 꿈디자이너’ 사업에 선정돼 2024년부터 오는 2031년까지 총 8년간 10명의 아동의 꿈 지원을 위해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다양한 기회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꿈꾸는 아이들 꿈디자이너’ 사업은 아동이 자신의 흥미와 가치를 찾아 꿈꾸고 도전하며 나누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올해 초등학교 5학년이 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시작해 고등학교 3학년까지 자신을 알아가는 자아 탐색 활동, 다채로운 진로를 체험하며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비전원정대, 진로와 관련된 활동을 지원하는 꿈 지원금 등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아동의 꿈을 지원하는 가장 큰 지지체계인 보호자들이 아동 양육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보호자 자조 모임 시간을 마련하고 양육 시기별 적합한 부모 교육을 지원하여 아동뿐만 아니라 보호자도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광남 본부장은 “아이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응원과 지지를 받으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채정선 관장은 “이번 ‘꿈디자이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구체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 jpg파일첨부3.7. -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 꿈디자이너’ 사업 선정.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