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오는 19일까지 신청자 모집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19일까지 ‘유아숲교육’과 ‘숲해설’ 등 정기형 및 수시형 산림교육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초·중등 청소년, 일반시민 등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여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관내 산림욕장(4개 소) 및 유아숲체험원(6개 소)에서 무료 또는 일부 유료로 운영된다.

올해 시는 산림교육 서비스 분야 일자리 창출과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해 산림교육전문업체인 ‘㈜감성로컬라이언스’와 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정기적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아 교육 단체 또는 가족 등은 위탁 운영업체인 ㈜감성로컬라이언스(☎031-821-0506)에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수시형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 또한 위탁 운영 업체를 통해 예약신청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아· 청소년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체험학습을 통해 감성 및 인성, 신체 발달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숲과 환경에 대한 가치관 확립에 대한 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숲해설’ 및 ‘유아숲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총 1,758회 운영했으며 36,07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하는 등 매우 큰 호응을 얻으며 매년 참여 인원도 늘고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파일
  • jpg파일첨부4.12. - 양주시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오는 19일까지 신청자 모집.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