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명 | 김나영 |
---|---|
성별 | 여성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21ktd |
자격증정보 | 문화예술교육사자격증2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2019.4.22 한국무용 지도자2급자격증, (사) 한국무용지도자협회, 2015.03.05 라인댄스 지도자2급자격증, (사) 대한라인댄스, 2014.08.09 소메틱 필라테스 지도자3급자격증, S소메틱 필라테스 협회, 2014.12.26 방과후학교지도사1급 지역아동교육지도사1급 노인심리상담사1급 심리분석사1급 인성지도사1급 분노조절상담지도사1급 |
경력사항 | 현) 서울청량초등학교 무용협력교사 2021.06.01.~2021.10.30 현) 시흥평생학습센터 한국무용강사 2020.2.1.~현재 전) 동인천여자중학교 무용강사 2020.09~2020.12 전) 이화무용 스튜디오 대표 2020.05~2020.12 전) 서울시립 수서청소년수련관 평생교육팀 한국무용강사 2017.03~ 2019.08 전) 양천구민체육센터 양천센터팀 한국무용강사 2019.05~2019.08 전) 관악선의종합복지센터 해피시니어스쿨 한국무용강사 2019.04~2019.07 전)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연구센터 조교 전)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공연예술경영학과 조교 |
활동분야 | 평생학습 |
강좌명 | 한국무용, 춤체조 |
강좌내용 | 강 의 계 획 단원명 및 강의내용 1강 :현대 한국 창작 기본에 나타난 구조적 특징- 유래, 몸풀기 2강 :아랫몸 사위 설명- 으뜸체 (모둠체), 디딤체 (디딤 걸음체), 큰디딤체, 사이 디딤체(사이 디딤 걸음체) 3강 : 돋음체 (돋음 걸음체), 큰 돋음체 (큰 돋음 걸음체), 사이 돋음체 (사이 돋음 걸음체)- 낮은 상태, 상체호흡의 극대화와 극소화의 차이를 몸에 받아들여 에너지 흐름의 자유로움을 훈련 4강 :잔 돋음체 (잔 돋음 걸은체), 받침체 (발 받침체),큰 받침체 (발 큰 받침체), 사이 받침체 (발 사이 받침체), 잔 받침체 (발 잔 받침체)-낮은 상태, 몸의 자세를 바로잡아 고른 호흡으로 승화 5강 :무릎 굽힘체 큰 굽힘체 (무릎 큰 굽힘체), 사이 굽힘체 (무릎 사이 굽힘체), 잔 굽힘체 (무릎 잔 굽힘체) - 낮은 상태, 몸자세의 바른 호흡으로 조절력 6강 : 발 구름체, 홑발 구름체, 발꿈치 구름체, 발바닥 구름체- 중간 상태, 낮은 상태의 개념을 조금 더 동적이고 적극적인 신체형성 흐름으로 승화 7강 :까치 걸음체, 디딤 까치 걸음체 (까치 디딤체), 돋음 까치 걸음체 (까치 돋음체)- 중간 상태 지계로부터 끌어올린 상체 중심의 움직임들을 하체로 옮기면서 힘을 발산 8강 :무릎 밈체, 무릎 뗌체, 맴체, 돋음 맴체, 디딤맴체, 디딤 돋음 맴체, 디딤 걸음 맴체, 돋음 걸음 맴체, 발 받침 맴체- 높은 상태, 아래, 위 전체 공간을 이용하여 호흡을 통한 신체활동을 훈련 9강 : 수직 꺽음체, 큰 꺾음체 (팔 큰 꺾음체), 사이 꺾음체 (팔 사이 꺾음체), 잔 꺾음체 (팔 잔 꺾음체)- 높은 상태, 아래, 위 전체 공간을 이용하여 호흡을 통한 신체활동을 훈련 10강 :수평 꺾음체, 큰 꺾음체 (팔 큰 꺾음체), 사이 꺾음체 (팔 사이 꺾음체), 잔 꺾음체 (팔 잔 꺾음체)- 높은 상태, 정신력과 신체력이 합일이 되어 극치적 조화 11강 :엇 꺾음체, 수평 엇 꺾음체, 수직 엇 꺾음체, 수평 올림체, 수평 내림체, 엇 사선체 (기러기체), 어름체, 뿌림체, 홑뿌림체, 겹뿌림체, 엇 뿌림체- 낮은상태, 중간상태, 높은 상체의 구조의 완성도 훈련 12강 :온몸 사위, 숨체, 큰 숨체, 사이 숨체, 잔 숨체, 잔숨 맺음체- 안무요소의 분리, 즉흥의 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