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향악단

지휘자소개

  • 교향악단
양주시 시립교향악단 지휘자 심재선 이미지

양주시 시립교향악단
지휘자
심재선

국립안동대학교 음악과 트럼펫을 전공하고, 가천대학교 대학원에서 김봉 교수의 지도아래 지휘를 공부하였다.
2007년 남문중학교 음악 교사로 부임하여 청소년 문화예술 부흥을 위해 남문윈드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청소년 문화예술인 육성과 교육에 앞장섰다. 그 결과 남문윈드오케스트라 출신의 많은 학생들이 명문 예술고등학교 및 음악대학에 합격하여 음악도의 길을 걷고 있다.
또한 이듬해 2008년에는 양주시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아마츄어 연주자들로 구성된 양주윈드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관악기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였을 뿐 아니라 양주시가 문화도시로 성장하는 데 일조하였다. 섬세하면서도 파워풀한 지휘로 클래식에서 대중가요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곡을 오케스트라 음악으로 선보여 양주시민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올바른 음악인 양성을 위해서는 아동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는 점을 깨닫고 ‘올키즈스트라 양주’의 초대 지휘자로 활동하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힘썼으며, 예원예술대 음악과 외래교수로 예원예술대 오케스트라의 지휘를 맡아 모든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기도 하였다.
악곡 해석 능력이 뛰어나 곡의 핵심을 잘 이끌어내는 지휘자로 알려졌으며, 우수한 연주회 기획 능력을 갖고 있어 특색 있는 다양한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경기북부지역의 음악적 수준을 많이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공로로 경기도민상(문화예술유공)과 양주시민상(문화예술분야)을 수상하였고 대한민국 관악지도자상, 교육감표창, 교육부 장관 표창 등의 수상 이력이 있다.
현재는 남문중학교 교감으로 재직하며 남문윈드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양주시립교향악단 지휘자, 양주윈드오케스트라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 한국관악협회 경기도지회 회장으로 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