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보도자료


열린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품목별연구회 중장기발전계획 보고회
내용

품목별연구회 중장기발전계획 보고회

양주기술센터 이진규 소장·회원 등 80명참석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품목별연구회양주시연합회(회장 박영수)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목별연구회 중장기발전계획 보고회 및 연말총회를 가졌다.

품목별연구회 중장기발전계획 보고회에서는 우리시의 급격한 도시화에 따른 농업 위축의 새로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도농 복합 시에 맞게 양주 농업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이진규 소장을 비롯한 11명의 특화 품목 발굴 기획단이 참석한 가운데 보고회가 있었다.

이번 보고회는 품목별연구회원들이 담당지도사의 지도하에 자체토론회를 거쳐 보고서를 작성 한 것으로 농민 스스로 고민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한 결과물 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한양대 생활체육과학대학 김혜진 교수을 초빙해 농부증예방을 위한 기능성 운동의 이해와 효과 및 짐볼을 이용한 실습을 갖기도 했다.

또한 연말총회에서는 우수회원인 딸기연구회장 우호희, 배연구회 감사 김상철 회원에게 감사패를 전달과 우수 지도사인 품목별연구팀장 정연아, 채소특작 곽인구 지도사에게도 감사패를 전달이 있었다.

품목별 연구회는 새롭게 정예화해 16개회(시연합회, 단위연구회15) 679명으로 구성 신기술교육, 찾아가는 농축산물판매행사, 한마당 농산물축제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율학습 연구, 새기술 정보네트워크 구축과 협동경영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능력을 높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품목별연구회는 우수농산물 홍보 및 소비촉진 방법을 계속 강구하고 있으며 농산물판매 활성화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한성대기자

2008년 12월 18일 오늘신문 기사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