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보도자료


열린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13회 농민의 날 행사 및 농축산물 축제 성료
내용

제13회 농민의 날 행사 및 농축산물 축제 성료

농특산물 우수성 만끽 도농 한마음

 우리 시 우수 농특산물이 한자리에 모여 시민들을 만났다. 시민들은 생활에 필요한 채소, 쌀, 버섯 등을 구입하고 다양한 체험행사에도 참여했다.

 수입되는 농산물이 아무리 좋아도, 역시 우리 몸에는 우리 농산물이 최고다. 지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제13회 농업인의 날 행사 및 한마당 양주 농축산물 축제에는 양주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양주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양주시 고품질 농축산물의 적극적인 홍보와 다양한 살거리, 볼거리를 제공하며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어울림 마당을 조성했다. 양주 명품쌀과 양주골 한우, 콩, 각종 채소, 버섯, 양봉 등 싱싱한 농축산물 판매 부스는 품질 좋은 물건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려는 시민들로 가득했으며 농경문화전시관에서는 양주의 명품 농특산물 전시와, 국산과 수입농산물의 비교전시, 양주농촌지도사업의 성과 전시, 전통 농기구 및 첨단농기구 전시 등을 통해 시민의 눈길을 끌었다.

 또 행사장 주변에서는, 민속놀이 한마당과 짚공예 한마당, 연날리기 한마당 등이 열려 어린이들의 발길을 붙잡았으며 농촌체험 한마당에서는 두부 만들기, 삼색다식 체험, 연공예, 치즈만들기, 천연염색, 한지공예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들로 가득했다.

2008년 11월 5일 함께그린양주 기사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