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보도자료


열린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 전통 장 담그기 교육
내용

 

양주시, 전통 장 담그기 교육

150명을 대상으로 총4회 3개소에서 현장교육

 

양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권이륭)는 오는 2월 28일~9월 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및 전통장류기반시설 사업장 3곳에서 「전통장담그기」 교육을 농촌 여성과 관내 아파트 부녀자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전통 장은 김치와 더불어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할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요리를 하는 영양양념으로 우리 밥상에 빠져서는 안 될 기본 조미료다. 또한 다른 맛과 섞여도 제 맛을 잃지 않고, 비리고 기름진 냄새를 제거해 주며, 어떤 음식과도 잘 조화되는 전통음식이다. 이러한 우리 전통장의 가치를 알리고, 서구화된 식탁으로 인해 위협받는 우리 건강을 지키기 위해 관내 장류 사업장(교육장) 대표 3인을 현장실습 강사로 초빙하여 전통 식문화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우리의 발효음식 문화가 더욱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이나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남면,양주 월,수,금요일 기타 지역은 월,목 오전 10:00~17:00)로 방문 접수하시거나 우편 접수를 하면 되며, 신규 교육생에게는 우선 선발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angjuatc.go.kr)를 참조하면 된다.

2008년 1월 23일 선경일보 기사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