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자유게시판


작성일 2011.11.04
열린마당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1社1村 - 원학마을과 도봉세무서 자매결연식
작성자 이민수
내용

오후 3시 두래농원(안광용 회장)에서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식이 있었다. 도시 소비자에게 농업, 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고 농촌문화에 대한 정보제공과 도농교류 증진으로 원학마을의 활성화를 기대 해 본다.

 

원학마을과 도봉세무서 1사1촌 자매결연식 참석한 내빈은 현삼식 양주시장님, 이정길 도봉세무서장님, 한남수 마을대표님, 양주농업기술센타 김영환 소장님, 정순희 과장님, 조태화 양주2동장님이 참석하였다. 

 

원학동(遠鶴洞)은 예로부터 마을이 깨끗하고 약수터가 있어 멀리서 학이 날아오는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일설에는 마을 뒷산이 마치 학이 날개를 펼친 듯한 형상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도 한다. 

 

산자락 끝에는 약수터가 있는데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양주동지에 소개 되있는것 처럼 원학마을은 아직도 학이 날아와 머무는 곳이다.

 

 

 

 

 

 

 

 

 

 

 

 

 

 

 

 

 

 

 

 

 

 

 

 

 

 

 

 

 

 

 

 

 

 

 

 

 

 

 

 

 

1사1촌 운동이란?

2003년부터 농촌과 도시의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시작된 사업으로, 기업 하나와 마을 하나가 자매결연을 맺어 일손돕기, 농산물 직거래, 농촌체험및 관광, 마을 가꾸기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기업은 농촌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의 제고를, 마을은 기업에게 안전한 농산물과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여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얻어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일종의 상생 운동(win win)이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