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연을 잇다
천생연분마을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주말농장, 친환경농업으로 재배 중인 각종 화훼, 쌀, 채소 등 천혜의 자원을 접할 수 있고 온 가족의 편안한 주말 나들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양·체험마을입니다.
도시인의 자연체험을 위한 현장학습의 장
양주 천생연분 마을은 주변 수도권과 접해 있어 교통체증 없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1일 생활 휴양지로써
마을을 휘감듯 흐르고 있는 맑고 깨끗한 공릉천과 마을 배후에 아름답게 뻗어 내린 노고산(495m)이 있습니다.
체험 : 연잎밥만들기, 압화공예, 천연염색, 전통떡만들기, 자전거, 골프카타기 등.
양주 천생연분 마을은 장흥면에서 남서쪽에 위치한 삼상리의 도시근교 농업지역으로써 각종 관광농원이 자리잡고 있어 수많은 도시민들이 자연의 싱그러움과 고마움을 직접 몸소 체험하는 현장학습의 장이 되고 있는곳입니다.
삼상리를 끼고 도는 곡릉천에는 일영유원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노고산 줄기가 구릉을 형성하며 아름답게 뻗어 내려 계곡이 수려하고 수자원이 풍부하여 자연을 이용한 수영장과 소규모 유원지가 곳곳에 이어져 있습니다. 또한 주변 이산을 배경으로 한 자연공원으로 밤나무와 활엽수림이 전원풍경을 이루고 있는 마을입니다.
녹색농촌 체험마을 주변관광지로 장흥관광지, 청암민속박물관, 송추계곡, 오봉산 등이 있습니다.
- 이용시설 : 농가민박, 농사체험장, 농산물 직거래장, 주말농장 등
- 문의 : 천생연분정보화마을센터 031-855-6223 (위원장 서종필)
- 보유식물 : 162과 1288종
- 주요보유종 : 벌개미취, 금강초롱, 하늘말나리, 구절초, 자주꽃방망이, 가시오갈피, 만병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