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자유게시판


[대표] - 시민소통 > 참여소통채널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검은도시 양주,,김포장기지구에서 배우자..
작성자 이동신
내용 김포장기지구는 열병합발전소를 공개하지 않고 분양을 했으며
이에 장기지구 주민의 탄원과 노력으로
이전을 결정하였습니다.

덕정 주공 분양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휴먼시아 분양 시 열병합 발전소 얘기 한적 있습니까..
그 걸 알면 누가 분양신청했겠습니까..
휴먼시아 분들은 주공에 손해배상이라도 청구해야 하지 않을까요?
아니,,분양무효 주장해야 합니다.

NAVER 열병합발전소 검색

장기지구, 청송마을 주민요구 관철

김포 신도시 전역에 난방등을 공급하는 열병합발전소 위치가 결국 장기지구입주민들의 요구로 신도시내 행정타운 부지 동쪽으로 이전했다.(본보 5월 18일자)

한국토지공사는 21일 여성회관서 열린 신도시 설명회에서 당초 계획된 부지는 초안에 불과할 뿐 최종(안) 운유산 서쪽 끝과 행정타운 부지 사이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당초 열병합 발전소는 운유산과 장기지구 사이에 계획 돼 장기지구 입주민 반발을 샀다.

주민들은 즉각 김포신도시 장기지구 입주자 연합회를 구성해 지난 수개월동안 정부와 국회의원, 고충처리위등에 서명인 담긴 탄원서를 제출했다.

입주민들은 김포시 홈페이지 민원게시판과 토지공사 게시판에 분양전에 시행사도 토공도 모두 이런 사실을 숨기고 분양한 것은 명백한 사기행위라고 성토했다.

또한 초등학교부지 취소, 열병합발전소, 납골당, 경전철 어느 것 하나 그냥 지나치기에는 너무나 큰 문제들이라면서 열병합발전소, 납골당설치 계획이 판교는 취소되었다며 계획 취소를 요구했다.

열병합발전소는 김포신도시 장기지구를 포함한 전 가구 및 각 시설에 난방, 온수, 전기 등의 지역난방 공급을 맡게 된다.

열병합발전소는 각종 쓰레기 혹은 등유를 태워 열을 병합하여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발전소이다. 최근에는 천연가스가 연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한편 주민들은 아직 초등학교부지 폐지문제와 중학교 개교 연기등이 해결되지 않았다고 김포시 교육청에 면담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입주민 신모씨는 학교 문제 뿐 아니라 납골시설과 운하건설등의 문제가 남아있어 지속적으로 토공등과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김포신문 2006.07.26일자)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