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복지 이․통장’ 발대식 가져
내용 양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복지 이․통장’ 발대식을 개최했다.

복지 이․통장은 읍면동 인적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역실정에 밝은 이·통장들이 지역사회 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의 욕구를 수시로 파악해 돕는 복지도우미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각 읍·면·동 복지 이·통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와 복지 이·통장 신분증 수여, 복지 이․통장의 역할에 대한 교육 등을 진행했다.

본격적인 활동을 알린 복지 이·통장은 주민등록 일제조사 등 본연의 활동과 함께 주민의 위기상황을 각 읍·면·동에 신속히 연계하기 위한 ‘찾아가는 방문복지의 날’을 정례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복지 이․통장이 경제적 어려움이나 사회적으로 고립된 위기 가정을 발굴하는 가장 효과적인 복지대상자 발굴체계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복지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성과보고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대순 부시장은 “양주시 복지 이·통장의 활동을 통해 고립된 위기가구가 도움의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선제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며 “촘촘한 지역복지기반이 조성을 통한 시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