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광적면 ,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내용 양주시 광적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권순용)는 지난 14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0명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적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이·통장, 생활업종 종사자, 지원대상 신고의무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우리동네 이웃을 살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다양한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행정복지센터에 연계해주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가래비시장, 농협은행, 농협 하나로마트 등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관련한 홍보 리플릿과 물품(파스, 장바구니, 행주)을 배부하며 생계유지가 곤란한 위기가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관심을 독려했다.

이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빈틈없는 인적 자원망을 구축하여 위기가구 상시 발굴과 지원, 모니터링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권순용 광적면장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문제는 공공의 힘만으로 해결하기 어렵고 지역 공동체가 함께 힘을 보태야 한다”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여러분들과 협력해 광적면의 어려운 주민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복지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