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은현면, 적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 시행
내용 양주시 은현면(면장 어연선)이 지난 14일 관내 은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습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민방위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전국 약 1만 2천 개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했으며 관내에서는 유일하게 은현초등학교에서 훈련이 시행했다.

면 관계자는 이날 은현초 학생 47명, 교사 10명, 예비군 지휘관 1명, 은현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2명 등 총 60명이 훈련에 참석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학교 교내 방송을 통해 공습경보를 발령했고 학생들은 교사의 인솔을 따라 대피 장소인 1층 도서실로 대피했다.

이어, 도서실에서는 이용식 은현·남면 예비군 대장이 핵, 미사일 등 비상시 국민 행동 요령 교육과 화생방 교육을 병행하여 시행했으며 학생들이 직접 방독면을 착용해 보는 시간이 이어졌다.

어연선 은현면장은“은현면은 접경지역인 만큼 은현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공습 상황에서 시민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민방위 훈련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번 훈련은 공습 상황에 대비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실제 훈련으로 앞으로도 양주시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