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고읍지구 ‘저류지 공영주차장’조성 추진
내용 양주시는 고읍지구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광사동 714-1번지 저류지 일원에 공영주차장 조성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고읍지구는 지속적인 인구유입과 상업시설 증가, 외부방문 차량 증가 등으로 인한 주차난으로 도로변 불법주정차 증가, 교통체증 등으로 몸살을 앓는 등 공영주차장 확충요구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시는 많은 예산이 필요한 공영주차장 조성의 현실적인 어려움의 대안으로 도심지 인근에 위치한 5,427㎡부지의 저류지를 활용해 155면 규모의 지평식 공영주차장을 조성, 주차난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주차장 조성계획을 검토 중에 있으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국도비를 적극 확보하고 올해 12월중 설계용역에 착수하는 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양주시는 지난 28일 광사동 711번지 11,356㎡부지에 279면의 공영주차장 조성을 완료하고 오는 6월 4일부터 주민에게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읍지구 내 공영주차장 확충을 통해 이면도로 불법주차로 인한 시민 통행 불편 등을 적극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며 “주차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