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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소통

자유게시판


작성일 2024.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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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실업급여팀 박재철 담당자 갑질관련 신고
작성자 최재우
내용 현재 본인은 실업급여를 신청하여 재취업 알선을 진행중인
양주시 청년최재우입니다.
우선 실업급여팀 박재철 주무관님 갑질 신고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발송 문자 그대로 적어봅니다.(첨부파일 참조)

2024.01.22 13:34
1/23(화) 당일00시부터 17시까지 인터넷을통해 꼭 전송하세요 양주센터

본인은 이 문자를 받고 제가 재취업을 위하여 한달전에 오리엔테이션을
참가하였고 12월에 센터에 참석하여 수첩을 수령하였으며 사업에 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인지를 하고있었지만 이 문자에 대하여 어떠한 정보도,주어도 없는 상태에서
센터에서 원하는 행동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였으며 그렇기에 두번 일 하지않게 재차 확인을 위하여 박재철 담당자랑 통화를 하였습니다.

자초지종을 설명하였으며, 문자에 대하여 궁금하여 문의 전화 및 확인하려고
전화를 하였다고 하였는데 갑자기 짜증난 목소리로
본인 핸드폰 번호와 이름을 물어보았고 본인은 대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재취업을 하는 사람이 문자를 받았으면 알고있어야지
그걸 왜 물어보냐는 식으로 갑질을 시작하였고 더불어 오히려 센터에서
문자 서비스를 해준것에 감사해야지 왜 자기한테 물어보냐고 저를 혼내기 시작하였으며 저도 그게 무슨말이냐 내가 해야할 일을 정확하게 듣고 행동하기 위하여 전화를 한건데 그렇게 말하는게 맞냐 이렇게 이야기를 시작하였으며
제가 질문하고자 할때 "잠깐만요"를 계속 하면서 말을 잘라 13분 통화중 저는
10분 동안 듣기만 했습니다. 물론 사업에 관한여 설명하는건 없는 내용이였습니다.
본인이 얼마나 바쁜데 지금 이렇게 내가 본인한테 설명하는데 시간을 써야하냐고 다그쳤으며
그리고 취업활동을 2개로 선택할수있는데 인터넷으로 취업활동, 센터에방문하여 담당자와 함께 취업활동 선택할수있는데 담당자가 말하기로는 본인은 4회 모두 센터 방문 출석으로 시스템을 변경할것이며, 오전10시에 와야한다고 짜증을냄
그래서 본인이 그건 제가 선택하는 사항이지 담당자님이 강제적으로 할 수 있는 권한이 아닌걸로 아는데요?라고 반문을 하니까 본인이 담당장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며 강제성을 부여한다고 협박성 어투를 사용하였습니다.
단지 실업중인 청년이며, 확인을 위하여 전화를 하였는데 하물며 깨끗하고 공정해야하는 공무원이 오히려 시민들에게 갑질을 하는 센터가 있다는 것에 너무나 충격적인 것 같습니다.
지금이 80년대도 아니며 저 또한 인터넷 세대인데 어째서 담당자분은 강압적이며 강제적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왜 생판 남인 사람에게 짜증을 들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건 요약입니다.
1. 본인이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문자를보면 뭘 해야하는지 알고있어야하는데 왜 모르냐(짜증 섞인 목소리와 깔보는듯한 어투 사용)
2. 본인이 궁금한 사항은 일정 대답해 주지않으면서 담당자말만 계속 하면서
자기가 지금 얼마나 바쁜데 이렇게 계속 전화를 해서 귀찮게하냐( 첫통화 였음)
3.본인은 말이 통하지않으니 담당자 권한으로 센터로 4회 오전10시에 출석해서
취업활동하는걸로 바꿀테니까 무조건 참석해라 (강제적이며 강압적인 말투)
4.본인은 인터넷으로 하기로 신청을 하였고, 본인은 인터넷으로 할것이다라고 답변하자 관리자 권한으로 바꿀수있고, 당신은 인터넷으로 하면 안된다고 함(짜증나는 목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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