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민원모니터


작성일 2020.03.11
[대표] - 시민소통 > 신고센터 > 민원모니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횡단보도 보행시간 증대
작성자 박지현
내용 안녕하세요

아래 첨부한 그림과 같이 회천 4동 'LH3단지' 주변 횡단보도는 여러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표시된 곳 1, 2, 3은 횡단보도의 보행 시간이 보행 불 시작부터 종료 시점까지 카운트되어 총 10초로 교통약자에게 열악하고, 위험한 횡단보도 건너기 '도전'을 하게 합니다.

2019년 행안부에서 실시한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 다발지역 특별점검’에 따르면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 중 75.3%가 도로를 건너는 중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양주시도, 초고령화, 고령화 사회에 안주할 수 없는 지역으로서 일부는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령자의 경우 운전을 지양하는 정책 방향이 진행됨으로서 교통약자의 편의증대를 위한 규정또한 발맞춰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통약자가 더 이상 위협을 느끼는 카운트가 아닌, 여유롭게 걸을 수 있는 안전지대로서 역할을 발휘할 수 있도록 충분히 살펴봐야 합니다.

주변 상가가 생기면서, 거주지↔상가(식당 및 농수산물판매처)에 방문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사유(장을 보는 중장년, 청년 등)로 걸음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으로 횡단보도의 본 목적인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검토 부탁드립니다.

3가지 구역 모두 개선이 요구 됩니다. 대략 4차선 우회전 차선까지 반영하면 6차선에 가까운 도로를 10초에 건너는 것은 횡단보도 규정에도 어긋나 있을 겁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0.03.19
횡단보도 보행시간 증대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1. 안녕하세요? 민원봉사과 신현숙입니다.
2.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사항은 양주경찰서에서 처리할 사항으로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 이송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3. 민원사항에 대한 회신은 경찰청(양주경찰서)에서 드릴 예정이며, 기타 다른 사항으로 민원처리부서가 변경될시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