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사이버농업인을 위한 ‘스마트폰 & 사진과정’교육생 모집
내용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사이버상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 ON-OFF LINE 연계를 위한 농가 E-비즈니스 마케팅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스마트폰 & 사진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E-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의 제2과정으로 하이팜 가입농가, 사이버 농업인연구회원, 전자상거래에 관심 있는 농가 등 사이버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4주간 매주 월요일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은 농업인들이 고가의 카메라가 없이도 영농현장에서 직접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활용에 초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스마트폰 설정, 스마트한 SNS의 활용, 스마트하게 상품사진 촬영하기, 포토 스케이프를 이용한 상품 사진 편집하기, 모바일 앱의 활용 등 실습위주로 구성했다.

참여 신청은 오는 4월 26일까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경영특작팀(☎031-8082-7236)에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yangju.go.kr/atc/index.do)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농산물 직거래와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 농업인들의 소득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농업인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E-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9월 9일까지 △제3과정, ‘온라인 쇼핑몰 구축 과정’(6월 10일~7월 29일, 8회), △제4과정, ‘농장 홍보 영상 만들기 과정’(8월 19일~9월 9일, 4회)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