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층 치아건강을 위한 ‘스마일 드림’사업 추진
내용 양주시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춘)는 오는 4월부터 ‘스마일 드림’ 치과치료비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2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합모금사업을 통해 총 1천 2백여만원 재원을 마련, 올해 신규 마을복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치아 손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거나 고액의 비용 부담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기준중위소득 80%이하인 만 65세 미만 회천3동 주민이다.

지원내용은 틀니, 임플란트, 보철치료 등 치과치료비로 1인당 최대 1백만원까지이다.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신청방법과 지원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31-8082-794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용춘 위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중장년 저소득 가구의 의료비 부담이 다소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복지 수요에 맞는 다각적인 맞춤형 마을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등 복지사각지대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