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예방‘1365 마스크 스트랩’3,000개 제작
내용 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은 코로나19 감염예방과 1년 365일 자원봉사 특수번호 홍보를 위해 마스크 스트랩을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마스크 스트랩은 마스크 분실을 방지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 마스크 끈이다.

지난 9월부터 진행한 이번 제작 활동에는 양주시 자원봉사센터가 마스크 스트랩 제작방법을 담은 교육 영상을 배포하고 1~13기 가족봉사단 130여명이 마스크 스트랩 제작 작업을 진행, 총 3,000개를 생산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기존 대면 집합활동을 가정 내 비대면 활동으로 전환해 실시했다.

자원봉사센터는 가족봉사단 봉사자들이 제작한 마스크 스트랩을 수거해 관내 노인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취약계층을 비롯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자원봉사자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아이들이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져 지쳐있던 와중에 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비대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즐거워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성 센터장은 “마스크 착용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간편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하나하나 정성 들여 만든 마스크 스트랩이 감염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