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0 독서문화 진흥사업 시상식 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 독서문화 진흥사업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책 읽는 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올 한 해 다양하게 추진했던 독서문화 진흥사업 참여자 중 우수자, 우수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등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시상식 참여 인원을 수상자 등 최소한으로 제한해 진행했다.

앞서 시는 2020 독서문화 진흥사업으로 ‘2020 양주 올해의 책 대상 독후감·독후화 공모전’을 비롯해 ‘2020 양주 올해의 책 대상 단체 독서토론 대회’, ‘스쿨북 릴레이’, ‘독서 영상 콘텐츠 공모전’, ‘독서마라톤 대회’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시상식은 ▲올해의 책 우수독후감, ▲올해의 책 우수독후화, ▲올해의 책 우수독서토론 단체, ▲스쿨북 릴레이 우수 참여학교, ▲독서 영상 콘텐츠 공모전 우수 작품, ▲독서마라톤 대회 완주 우수자 등 6개 부문에 개인 34명 단체 16개 등 총 50명에게 상장과 독서마라톤 완주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시상식이 시민들이 책을 더 가까이하고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독서를 통한 문화시민 의식수준 향상과 범시민 독서문화 확산 등을 위해 다양한 독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