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2동 통장협의회, 위기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경기도안전교육관 현장견학
내용 양주시 양주2동 통장협의회(회장 유준희)는 지난 7일 광적면 생활체육공원 내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을 현장 방문했다.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은 지난 9월 도내 처음 개관한 안전체험시설로 풍수해, 지진, 태풍 등 자연재해를 비롯한 교통사고, 화재‧폭발‧붕괴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를 가상으로 체험하고 이에 대한 대처 방법을 교육하는 시설이다.

이날 현장견학은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통장들이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재해를 극복하는 체험을 통해 생활 속 안전사고 대응능력을 높이고 이를 지역주민에게 홍보‧안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안전교육관에 방문한 통장들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태풍·지진 등 자연재해를 비롯해 각종 안전사고를 가상 체험하고 이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유준희 협의회장은 “이번 견학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해 배우고 대처방법을 몸소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통장으로서 언제나 안전의식을 갖고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계정 양주2동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국면에 접어들면 지역주민과 사회단체 관계자 등이 현장 견학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어린이건강교실 등 교육관과 연계한 차별화된 테마별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