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양주시민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해주세요’… 제18기 양주시 민원모니터 공개모집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월 5일까지 시정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발전적인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18기 양주시 민원모니터를 모집한다.

공고일(2021.1.4.) 기준 양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총 20명 이내이다.

제보대상은 사례전파의 필요성이 있는 ‘이웃들의 미담수범 사례’를 비롯해 ‘양주시 민원실 이용환경 개선 아이디어’, ‘생활주변 불편사항’ 등이며 제보내용에 따라 1인당 월 10만원 범위 내에서 건별 제보보상금을 지급한다.

활동기간은 2021년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총 1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zmal1029@korea.kr)로 신청하거나 양주시청 민원봉사과로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2월 19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선발된 모니터에게도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그간 민원모니터 위원들은 읍면동별 크고 작은 민원을 찾아내 시민불편 해소에 기여했다”며 “올해에도 양주시 민원모니터단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행정과 시민 간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민원봉사과 민원행정팀(☎031-8082-53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