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1년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추진하는 ‘2021년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4월 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 비중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디자인 개발 지원으로 고유 브랜드를 육성, 기업 경쟁력 향상 등 고부가가치 상품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양주시에 사업자등록을 두고 제조업을 영위하는 지방세 완납기업이며, 지원분야는 ‘디자인 개발’과 ‘디자인 챌린져스’ 2개 분야이다.

‘디자인 개발’은 디자인 전문회사(대학)와 연계해 제품이나 시각·포장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것으로, ▲시각디자인 분야(CI, BI) ▲포장디자인 분야(박스 및 표면디자인, 라벨, 용기 디자인), ▲제품디자인(대량생산 전제로 한 각종 제품디자인) 등으로 분류된다.

시는 관내 8개 기업 내외로 제품디자인은 기업당 최대 1,400만원, 시각·포장 디자인은 최대 700만원까지 총 개발비용의 70% 범위 내로 지원한다.

단 제품디자인 지원과제의 경우 공장등록기업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디자인 챌린져스’는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을 유도하고자 신규 도입한 분야로 디자인 전문회사와 디자인 혁신성장 멘토단 등의 협업을 통한 맞춤형 제품디자인 개발을 지원한다.

제조업 기반 중소기업 3개 사 내외로 모집·선정해 참여기업 1개 사 당 2개의 디자인 전문회사와 매칭, 총개발비의 80% 범위 내에서 디자인 개발비를 최대 2,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디자인 개발’의 경우 내달 2일까지, ‘디자인 챌린져스’는 오는 26일까지 이지비스 홈페이지(www.ezbiz.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디자인은 소비자가 기업의 성장 가능성, 제품 완성도 등을 가장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준거틀 역할을 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디자인 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관내 제조기업들이 제품·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켜 디자인을 매개로 한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회화팀(☎031-259-649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