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비대면으로 편리하게 문화체험 즐기세요’… 박물관 딜리버스 서비스 실시
내용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관내 교육기관과 일반가정에서 비대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박물관 체험학습 교구재(체험키트)와 교육영상을 지원하는 ‘박물관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박물관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유아·초등생 동반가정, 유치원·어린이집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박물관 전시유물·주제와 관련된 기존 대면 교육프로그램을 비대면 체험키트 형태로 제공하는 문화교육 지원 사업이다.

비대면 전환 프로그램은 ▲박물관 유물에서 향기가 나요, ▲뚝딱뚝딱 회암사지 나무공방, ▲조각조각 유물이야기, ▲반짝반짝 유물 속 숨은 동물 찾기, ▲나만의 탑 만들기, ▲나만의 석등 만들기, ▲온라인 하루완성 공예교실, ▲온라인 조선왕실 전통태교, ▲GOGO 나의 자아를 찾아서 등 총 10종이다.

특히, 올해에는 ‘박물관 딜리버리 서비스’ 전용 신규 프로그램으로 양주 회암사지 출토 기와를 중심주제로 한 무료프로그램 ‘조물조물 회암사지 기와’와 유료프로그램 ‘지붕위에 피어난 회암사지의 예술’ 등 2종을 신설해 운영한다.

박물관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들의 이해를 돕고 온라인 교육 진행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 관련 동영상 콘텐츠를 회암사지박물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다.

‘박물관 유물에서 향기가 나요’ 외 2종의 프로그램은 오는 26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5월 3일에는 2종, 10일은 5종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규 프로그램인 ‘조물조물 회암사지 기와’는 오는 5월 3일부터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해 총 300명에게 배포하며 ‘지붕 위에 피어난 회암사지의 예술’은 오는 10일부터 연말까지 운영한다.

무료프로그램은 양주시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며 유료프로그램은 유선(☎031-8082-4173/4189)이나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번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온라인 전환 추세에 맞춰 색다른 방식으로 문화체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회암사지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의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홈페이지(www.yangju.go.kr/museum)를 참조하거나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031-8082-4173/418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