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신중년 뉴스타트 경제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1일 경동대학교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신중년 뉴스타트 경제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양주시 조명희 평생교육진흥원장과 경동대학교 이윤묵 평생교육원장, 양주시 관계자, 학생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신중년 뉴스타트 아카데미’는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중년층 양주시민에게 신지식과 활력을 제공하고자 매년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는 것으로, 올해는 경제 아카데미 과정과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 과정으로 진행했다.

이번 경제 아카데미교육은 신중년의 경제적 사회 흐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자산관리 △증여와 상속·부동산 세금절세 노하우 △프랜차이즈 점포개발 △부동산 거래의 사기 유형 및 안전한 거래방법 △부동산 정책과 시장 분석 등 총 5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수강생 73명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조명희 평생교육진흥원장은 “신중년들의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해 지속적인 평생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대학과 연계해 적극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신중년 뉴스타트 아카데미’는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과정 교육이 진행 중이며, 오는 8월부터는 2기 교육이 진행된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